폭스바겐 코리아 페이스북 페이지에서 진행중인 이벤트를 소개합니다. “The Original Driver” 캠페인 시즌 2 의 제목으로 진행중인 페이스북 이벤트 입니다. 페이스북 오픈그래프를 활용한 재미있는 사례입니다.
오픈그래프를 활용한 폭스바겐 페이스북 페이지 이벤트
폭스바겐은 소셜미디어를 가장 잘 활용하는 글로벌 기업중에 하나입니다.
2011년 “The Force” 로 슈퍼볼 광고시장을 통일한 이력도 가지고 있습니다. “The Force” 는 유투브에서만 5천만번 이상의 조회수를 보이면서 바이럴 마케팅이 무엇인지 잘 보여주고 있습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내용은 폭스바겐 코리아 페이스북 페이지에서 진행중인 페이스북 이벤트입니다.
이벤트 자체를 홍보하기 보다는 페이지에 설치한 앱과 페이스북 오픈그래프 활용을 중점적으로 알려드리겠습니다.
폭스바겐 코리아의 페이스북 페이지 모습입니다. 우측 커버이미지 하단에 “The Original Driver” 탭메뉴가 설치되어 있습니다.
페이스북 페이지 탭메뉴를 클릭하면 이벤트 응모방법을 안내하는 페이지가 열리게 됩니다.
폭스바겐 페이스북 이벤트는 일상생활에서 소홀할 수 있는 자동차 법규에 대해서 게임형식으로 진행되는 방식입니다.
이벤트를 진행하게 되면 페이스북 오픈그래프를 활용해서 페이스북 친구들의 얼굴이 보여지게 됩니다.
전체적인 구성은 플래시로 작업되어 있으면서 페이스북 오픈그래프와 연동된 모습입니다.
“The Original Driver” 이벤트 진행은 게임형식으로 도로에서 벌어지는 교통법규 위반사례를 찾아내는 방식입니다.
“START” 버튼을 클릭해서 “The Original Driver” 게임을 진행해보겠습니다.
플래시 게임 형식으로 일상에서 보여지는 다양한 교통흐름 모습을 보여줍니다. 페이스북 이벤트 응모자는 교통법규를 위반하고 있는 10가지 사례를 찾아내면 됩니다.
단순한듯 보이지만 처음 진행해보면 조금은 까다로운 부분도 있습니다.
이런 경우를 대비해서 상단에 “Hint” 메뉴를 선택하면 게임 방식에 대한 설명을 볼 수 있습니다.
기업들의 페이스북 페이지 개설이 늘어나면서 이벤트 경품을 앞세운 이벤트들이 많은데, 폭스바겐 자동차와 도로교통 법규를 게임 형식으로 구성한 점이 돋보이는 페이스북 이벤트로 보여집니다.
10가지 교통법규 위반 사례를 찾아낸 후에는 경품을 수령하게될 연락처, 주소를 입력하는 페이지로 연결됩니다.
관련내용을 입력한 후에 “등록” 버튼을 클릭하게 되면 자신의 담벼락에 “The Original Driver” 캠페인에 응모한 사실이 페이스북 친구들에게 알려지게 됩니다.
자신이 운영하는 페이스북 프로필 계정에 이벤트 응모사실이 알려지는 것이 페이스북 이벤트의 큰 특징이고, 이로 인해서 더욱 더 많은 페이스북 친구들에게 해당 이벤트가 소개되고 참여할 수 있는 선순환 구조가 만들어지게 됩니다.
오늘은 폭스바겐 코리아의 페이스북 페이지 이벤트를 소개해드렸는데, 페이스북 이벤트 계획중인 분들은 참고하시면 좋을거 같습니다. 단순한 이벤트 경품이 아닌 일상생활에서 유용한 정보와 결합시키는 캠페인 성격의 이벤트가 부각되고 있습니다.
강력하게 흡입하는 매력이 있는
이벤트네요~! 활용법은 무궁무진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