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미있는 페이스북 마케팅 사례를 소개합니다. 데오드란트 브랜드인 AXE 에서 진행한 이벤트로써, 남자의 욕망을 자극하면서 상품을 부각시킨 기발한 아이디어의 페이스북 마케팅입니다.
AXE에서 진행한 남자의 욕망을 자극하는 페이스북 마케팅
남자들이 어렸을때부터 한번쯤 생각해본 음흉한 생각은 무엇일까요?
대부분의 남자들이 여자 목욕탕을 몰래 본다거나 여자 화장실을 훔쳐보길 원하는 심리가 남자들에게는 있을 것입니다.
남미의 푸에르토리코에서 진행한 재미있는 페이스북 마케팅을 보시면 남자의 욕망은 세계 어디나 똑같다는 것을 느낍니다.
데오드란트 브랜드인 AXE 에서는 공공장소의 남자 화장실에 재미있는 스티커를 붙여 놓았습니다.
공공장소의 화장실에 붙은 QR코드 모습
위의 그림처럼 QR코드가 인쇄된 스티커 입니다. 그런데 한가지 재미있는 점은 QR코드 위에 구멍 같은 것이 보이고 여자의 모습이 아스라이 보이게 됩니다. 흡사 옆에 여자 화장실이 구멍을 통해 보여지는 듯한 효과입니다.
QR코드 스티커를 공공장소의 다양한 부분에 붙여놓게 됩니다.
QR코드를 보고 많은 남성들이 스마트폰을 이용해서 QR코드를 스캔하게 됩니다. 왜냐하면 여자의 모습을 엿보고 싶은 것은 남자들의 욕망이니까요^^
남자들이 욕망에 충실한 모습
스티커에 QR코드를 스캔하게 되면 스마트폰으로 여자의 모습을 엿보는 듯한 동영상이 보여지게 됩니다.
스마트폰의 동영상은 훔쳐보던 여자에게 걸리면서 아쉽게? 끝나게 됩니다.
AXE 에서는 오프라인에 QR코드 스티커를 부착해 놓은 후에 페이스북 페이지와 연결해서 이벤트를 진행했습니다.
위의 그림은 푸에르토리코의 AXE 페이스북 페이지의 모습입니다. 우측 하단에 “AXE Peephole” 탭메뉴를 클릭해 보겠습니다.
“AXE Peephole” 탭 페이지 : http://www.facebook.com/AXEPR/app_161091413990968
“AXE Peephole” 탭 페이지에서 QR코드를 스캔하면 보게 되는 다양한 동영상들이 올려져 있습니다.
관심있는 남자분들이라면 한번쯤 방문해서 동영상을 감상해보시죠~ 실망하지 않으실 겁니다,.
동영상이 끝난후에는 페이스북 친구들에게 해당 동영상을 소개할 수 있도록 관련 페이지로 연결됩니다.
동영상을 함께 보고 싶은 페이스북 친구들을 초대할 수 있는 페이지로 연결되기 때문에 이벤트 확산이 가능합니다.
데오드란트 AXE 브랜드는 바이럴 마케팅에 많은 투자와 기발한 아이디어의 광고를 많이 진행하고 있습니다.
일전에 포스트뷰 포스팅을 통해서 AXE 의 크리에이티브한 마케팅은 소개해 드린적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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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자라면 누구나 빠지게 되는 욕망을 이용해서 오프라인과 페이스북 페이지를 연결시킨 기발한 아이디어가 좋아 보입니다.
그러면서 데오드란트 AXE 브랜드와 상품의 특징을 부각시킨 점도 높이 평가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