왕좌의 게임 트위터 마케팅 사례, 트위터 해시태그로 왕을 쓰러뜨려라
국내에서도 인기가 높은 미드인 “왕좌의 게임” 시즌4 가 시작됩니다.
새로운 시즌의 개막을 알리기 위해서 각국에서 다양한 프로모션이 진행되고 있는데요,
오늘 소개하는 이야기는 뉴질랜드 오클랜드 광장에서 진행된 왕좌의 게임 트위터 마케팅 사례입니다.
트위터 해시태그를 활용해서 광장에 설치된 거대한 조형물을 쓰러뜨리는 이색적인 트위터 마케팅입니다.
뉴질랜드 오클랜드 광장에 “왕좌의 게임” 에 등장하는 왕 모습의 조형물이 설치되어 있습니다.
왕 조형물의 한가지 특징은 몸통에 커다란 밧줄이 연결되어 있다는 점입니다.
밧줄이 연결된 이유는 사람들이 트위터에서 많은 사람들이 참여하게 되면 왕을 쓰러뜨릴 수 있게 하기 위함입니다.
트위터 해시태그 #BRINGDOWNTHEKING 을 포함한 트윗을 발행하면 밧줄이 연결된 톱니바퀴가 한칸씩 움직이기 때문입니다.
사람들의 트위터 해시태그 참여를 통해서 왕을 쓰러뜨린다는 재미있는 아이디어가 돋보입니다.
왕좌의 게임 트위터 마케팅 사례의 경우에는 웹사이트를 통해서 트위터 참여내용과 왕의 모습을 라이브로 보여주었습니다.
좌측편에 2대의 라이브 채널에서 쓰러지는 왕의 모습을 실시간으로 보여줍니다.
오른쪽 부분에서는 실시간 트위터 해시태그 내용과 톱니가 움직이는 모습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의 참여로 왕은 결국 쓰러지게 되고 이벤트는 성공적으로 끝나게 됩니다.
오늘 소개해드린 왕자의 게임 트위터 마케팅 사례처럼 소셜미디어에서 해시태그는 중요한 마케팅 자원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소셜미디어에서 해시태그를 활용한 이벤트들을 소개한 적이 있는데, 함께 비교해보시면 좋을 듯 싶습니다~
칼스버그 맥주의 #HAPPYBEERTIME BOS 아이스티의 트위터 해시태그 자판기
오늘은 왕좌의 게임 트위터 마케팅 사례를 소개해드렸는데요, 거대한 조형물을 보여줌으로써 이색적인 경험을 선사하고,
사람들은 소셜미디어 해시태그 참여를 통해서 결과를 만들어 내는 과정이 프로모션의 핵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