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파이와 LED를 연결한 디지털 신문 홀더, 융 폰 마트의 기발한 아이디어
스마트폰이 대중화 되면서 모바일 디바이스와 인터넷을 연결하는 무선 와이파이 기술도 대중화 되었습니다.
이러한 와이파이 기술을 활용해서 진행한 기업들의 마케팅 사례를 소개한 적이 있습니다.
영화 베를린의 개봉을 홍보하기 위해서 와이파이 기능을 활용한 사례와
이동통신 상품을 홍보하기 위해서 스웨덴 스톡홀름 중앙역에 와이파이를 설치한 “3” 의 사례입니다.
영화 베를린 와이파이 포스터 이동통신 기업 “3” 의 와이파이 활용 마케팅
오늘 소개하는 이야기는 앞서 소개한 와이파이 기술과 LED 를 결합시켜 만들어낸 디지털 신문 홀더입니다.
스마트 기기가 보편화 되면서 요즘은 지하철이나 이동중에 종이 신문을 보는 분들이 많이 줄었습니다.
그렇지만, 아직도 공공장소나 카페 등에서는 종이신문을 홀데에 고정시켜서 여러명이 읽게 되는데요~
이러한 신문 홀더에 와이파이 기술과 LED 를 결합시켜 실시간으로 정보를 전달하는 것이 디지털 신문 홀더입니다.
오늘 소개하는 디지털 신문 홀더는 독일 최고의 독립대행사인 “융 폰 마트” 에서 선보인 사례입니다.
위의 그림처럼 nzz.ch 의 실시간 뉴스를 RSS 피드로 전달받아서 와이파이를 이용해서 디지털 신문 홀더에 표시합니다.
종이 신문이 가지는 약점인 시의성을 실시간 뉴스 전달로 보완하는 장치라고 보시면 됩니다.
기본적으로 nzz.ch 의 뉴스를 전달하고 있지만, 다양한 용도로도 활용할 수 있을거 같습니다. 광고나 할인쿠폰 등등,.
디지털 신문 홀더를 선보인 융 폰 마트는 LED를 잘 활용하는 에이전시 입니다.
제59회 칸 라이언즈 옥외 부문에서 그랑프리를 수상한 융 폰 마트의 “보이지 않는 운전” 의 사례를 보면 알 수 있습니다.
LED와 카메라를 이용해서 반대편을 보여줌으로써 투명한 것처럼 보여지게 만드는 기술을 선보였습니다.
융 폰 마트 에서 선보인 “보이지 않는 운전” 은 우리가 꿈꾸던 투명 자동차의 경험을 제공했다는 점에서 놀라운 성과입니다.
오늘 소개해 드린 디지털 신문 홀더나 보이지 않은 운전 처럼 첨단 기능을 잘 활용하면 새로운 경험을 선사할 수 있습니다.
첨단기술과 예술, 그리고 광고가 이제 더 이상 따로 존재하지 않는 것이 거대한 패러다임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