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미디어에서 이미지의 중요성이 더욱 높아지고 있습니다. 이런 분위기에서 사람들의 참여로 완성된 코카콜라의 웨어러블 무비와 인스타그램을 활용한 도요타 Lexus IS 프로모션을 비교해 보는 것도 재미있을 듯 싶습니다.
티셔츠로 완성된 코카콜라의 웨어러블 무비
항상 새로운 아이디어로 사람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하는 코카콜라에서 이번에는 세계 각국의 사람들의 참여로 완성한 웨어러블 무비를 선보였습니다. 코카콜라를 위해 일하는 직원들과 팬들을 위해서 특별히 준비한 티셔츠로 완성된 애니메이션 입니다.
세계 각국으로 발송된 티셔츠는 특별히 감사인사를 전하는 카드와 함께 배송되었는데, 티셔츠에 새겨진 그림들은 조금씩 차이나게 프린트 되어 있습니다.
코카콜라에서 티셔츠를 받은 사람들은 착용한 모습을 소셜미디어에 업로드 하게 됩니다. 그러면 티셔츠 순서대로 이미지가 정렬되면서 한편의 웨어러블 무비가 완성되는 것이죠~
다양한 사람들의 참여로 완성된 애니메이션은 각각의 프래임을 통해서 참여자의 모습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세계 각지에 흩어진 사람들이 코카콜라 티셔츠를 통해서 즐거움을 공유한다는 컨셉의 웨어러블 무비입니다. 아이디어 굿^^
인스타그램을 통해서 완성한 도요타 Lexus IS 애니메이션
도요타에서 신형 2014 Lexus IS 를 선보이면서 진행한 프로모션입니다. 경쟁차종인 BMW 3 시리즈를 넘어서기 위해서 야심차게 준비한 모델답게 마케팅도 다양하게 진행하는 거 같습니다.
오늘 소개하는 Lexus IS 애니메이션은 인스타그램 유저들을 참여시켜서 완성시킨 한편의 애니메이션 입니다.
앞서 소개한 코카콜라의 사례가 세계 각지의 사람들을 참여시킨 프로젝트 라고 한다면, Lexus IS 의 경우에는 참여자들을 한곳에 모은 후에 각각의 위치에서 촬영한 스마트폰 이미지들로 완성시킨 작품입니다.
자동차 경주장에 Lexus IS 모델을 준비한 후에 사람들의 위치를 지정해 줍니다. 자동차가 움직이기 시작하면 참여자들은 자신의 자리에서 움직이는 Lexus IS 자동차를 촬영하면 됩니다. 이렇게 촬영된 이미지들은 각 스마트폰의 성능에 따라서 다양한 컬러와 느낌을 전달하게 됩니다.
참여자들이 촬영한 이미지들은 #LexusInstafilm 해시태그를 포함해서 인스타그램에 업로드 되게 됩니다.
각각의 이미지들은 빠르게 연결하면 한편의 애니메이션이 완성되게 되는 것이죠~
오늘은 사람들의 참여로 완성시킨 애니메이션 두편을 소개해드렸습니다. 깔끔하게 연출된 작품보다 보기에는 투박할지 모르지만 소셜미디어 시대에는 더욱 어울리는 작품일거라 생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