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늘에서 내리는 눈을 마케팅에 활용한 기발한 광고 2가지를 소개합니다. 캐나다 “Calgary Farmers’ Market” 과 이케아 광고를 통해서 주위에 흔한 것들도 아이디어를 첨부하면 훌륭한 크리에이티브로 거듭난다는 사실을 알 수 있습니다.
쌓인 눈을 마케팅에 활용한 기발한 광고 2가지, Calgary Farmers’ Market, 이케아 광고
겨울하면 가장 먼저 생각나는 것은 하늘에서 내리는 하얀 눈이 아닐까 싶습니다. 연인들의 경우에는 눈을 맞으면서 사랑을 속삭이기도 하고, 직장인들은 퇴근길 교통상황을 걱정하기도 하는 것이 우리들의 모습이죠~
올 겨울 우리나라에서도 많은 눈이 내려서 교통이나 생활에 지장을 초래한 부분이 많았습니다. 하지만 오늘 소개하는 기발한 광고들은 주위에서 흔하게 볼 수 있는 눈을 소재로 진행한 마케팅 이야기 입니다.
먼저 쌓인 눈을 마케팅에 활용한 첫번째 이야기는 캐나다의 “Calgary Farmers’ Market” 에서 진행한 프로모션입니다.
도로 한쪽에 쌓아 놓은 눈을 이용해서 당근을 심어 놓은 모습입니다. “Calgary Farmers’ Market” 에서는 겨울에도 항상 시선한 야채를 공급한다는 점을 부각시켰습니다. 크리에이티브에는 정말 버려지는 것이 없네요~
두번째로 눈을 소재로 마케팅을 진행한 사례는 푯말 하나로 재치있게 진행한 이케아 광고입니다.
“눈사람은 공짜입니다” 푯말 하나로 보는 사람들을 미소짓게 하는 프로모션 입니다.
투입된 비용 대비 확실한 효과?를 만들어 내는 크리에이티브 사례들입니다.
우리가 주위에서 흔하게 접하는 사물들에 조금 더 관심을 가진다면 멋진 마케팅 소재로 쓰려질 수 있다는 사실을 “Calgary Farmers’ Market” 과 이케아 광고에서 말해주는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