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콜릿 브랜드 “ROM”의 페이스북 페이지와 구글 애드워즈를 연결한 이야기

루마니아의 초콜릿 브랜드 “ROM” 에서 진행한 재미있는 페이스북 마케팅을 소개합니다. 페이스북 페이지를 이용해서 사랑의 메세지를 신청받고 구글 애드워즈 광고까지 연결시킨 기발한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사례입니다.

 

 

 

초콜릿 브랜드 “ROM”의 페이스북 페이지와 구글 애드워즈를 연결한 사례

 

기업들이 페이스북 페이지를 개설하고 탭페이지를 통해서 프로모션을 진행하는 사례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여기서 한가지 흐름은 페이스북과 다른 소셜미디어들(트위터,유투브,인스타그램,.)을 연결하는 시도가 많다는 점입니다.

포스트뷰를 통해서 다양한 소셜미디어를 연결해서 마케팅을 진행한 사례들을 소개해드렸습니다.

 

 

페이스북 페이지와 구글맵이나 유투브를 연결한 사례들은 많았지만, 오늘 소개하는 루마니아의 초콜릿 브랜드 “ROM”의 사례는 페이스북 페이지를 활용해서 구글 애드워즈 광고상품을 연결한 기상천외한 이야기 입니다.

 

먼저 오늘 이야기를 시작하기 위해 루마니아의 초콜릿 브랜드 “ROM” 의 페이스북 페이지로 찾아가 보겠습니다.

 

 

ROM 페이스북 페이지 바로가기

 

 

 

“ROM”은 초콜릿 브랜드 답게 발렌타인데이를 맞이해서 재미있는 이벤트를 기획했습니다. 페이스북 페이지에 탭페이지를 활용해서 사랑하는 연인에게 사랑의 메세지를 보내는 프로모션을 진행합니다.

 

 

 

 

“ROM”에서 진행한 사랑의 메세지를 남기는 이벤트 모습입니다. 그런데 한가지 재미있는 점은 여기서 남겨진 연인의 이름과 사랑의 메세지는 구글 애드워즈 검색광고를 통해서 구글에서 검색되게 했다는 점입니다.

 

구글에서 사랑하는 사람의 이름을 검색하게 되면 자신의 사랑 고백이 보여지게 됩니다. 

가령 사랑하는 사람에게 전화를 걸어서 “구글에서 당신 이름을 검색해봐~” 라고 말할 수 있다는 것이죠~

 

 

 

페이스북 페이지를 통해서 사람들의 참여를 이끌어 내고 구글의 검색광고 상품을 이용한 점이 색다르게 다가오는 프로모션 사례입니다. “ROM” 에서는 발렌타인데이를 맞이해서 한시적으로 진행한 이벤트인데, 응용하기 나름으로 유용하게 활용될 수 있을 만한 아이디어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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