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마케팅 마스터 과정에 참여하는 5가지 유형

소셜마케팅 마스터 과정을 진행하면서 교육에 참여하는 분들의 유형을 5가지로 분류해서 소개해 드립니다. 과정에 참여하시는 분들 각각 다양한 목표를 가지고 참여하시는데, 소셜마케팅 마스터 과정에서는 어떤 내용들로 채워지는지 소개합니다

 

 

 

 

소셜마케팅 마스터 과정에 참여하는 5가지 유형

 

소셜마케팅 마스터 과정은 매주 화요일 저녁 7시부터 저녁 9시까지 2시간씩 4주간에 걸쳐서 진행되는 강좌입니다.

온라인 마케팅 최신 트렌드 분석부터 블로그, 트위터, 페이스북을 연결하는 크로스미디어 전략을 교육하는 국내에서 찾기 힘든 실전 강좌입니다. 단기간의 교육이 아니고 4주간의 긴 호흡을 통해서 실습과 교육을 병행하는 수준급의 강의입니다.

 

소셜마케팅 마스터 과정 자세히 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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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셜마케팅 마스터 과정은 매회 한자리의 빈자리도 없이 신청마감 되는 강좌입니다. 오늘은 마스터 과정에 참여하신 많은 분들을 5가지의 직업 유형으로 분류해서 어떤 목표로 교육에 참여하시는지와 과정에서 얻는 것들은 무엇인지 살펴보겠습니다.

 

 

 

소셜마케팅 마스터 과정에 참여하는 첫번째 유형 – 자신을 브랜딩 하고 싶은 전문가

 

블로그, 트위터, 페이스북 등의 소셜미디어들이 발전하면서 마케팅에 가장 잘 활용할 수 있는 사람들이 바로 전문가들입니다.

 

매스미디어가 광고를 지배할 때에는 전문가 개인들이 자신을 브랜딩 하는 것이 쉽지 않았습니다.

공중파나 잡지 등에서 노출되지 않는 이상 긴 시간동안 오프라인에서 활동해야지만 자신을 알릴 수가 있었습니다.

 

매스미디어     VS    소셜미디어

 

하지만, 1인 미디어 블로그를 통해서 자신의 전문지식을 컨텐츠로 제작할 수 있고, 트위터, 페이스북을 통해서 자신의 컨텐츠를 알릴 수 있는 터전이 열린 상황입니다.

 

아래 그림은 페이스북에서 활동하는 자산관리 컨설턴트의 파티에 130명의 사람들이 참석신청을 한 모습입니다.

 

 

 

 

소셜미디어를 활용하면 자신의 전문지식을 사람들에게 소개할 수 있고, 컨텐츠를 바탕으로 소셜미디어에서 다양한 사람들과 소통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소통은 “인맥” 이라는 이름으로 자신에게 돌아오게 됩니다. 물론 이 과정에서 자신이 브랜딩 되겠죠~

 

소셜마케팅 마스터 과정에는 부동산 컨설턴트, 금융 전문가 분들이 많이 참석하고 계십니다. 자신만의 전문 지식을 블로그에서 컨텐츠화 하는 방법, 컨텐츠가 블로그 검색시에 상위노출 되는 방법등을 상세히 알려드립니다.

 

 

 

소셜마케팅 마스터 과정에 참여하는 두번째 유형 – 쇼핑몰, 웹사이트, 오프라인 상점 마케팅 담당자

 

쇼핑몰을 개설하거나 웹사이트를 만들게 되면 가장 먼저 하는 일은 무엇이었을까요?

오픈을 하자마자 전화통이 불나게 키워드 광고 하라고 전화가 옵니다. 여기 저기의 감언이설에 혹해서 답도 안나오는 키워드 광고를 하다보면 아이템이 잘못되었나? 광고비가 부족한가? 등의 걱정만 생기게 됩니다.

 

지금 시점에서 가장 효과적인 마케팅 채널은 소셜마케팅 입니다. 소셜마케팅의 가장 큰 특징은 상위의 20% 가 중요한것이 아니고 80%의 “사소한 대수” 가 중요한 영향력을 발휘한다는 의미입니다.

 

 

“사소한 다수” 는 소셜미디어에서 활동하고 있으면 이들은 광고보다는 추천을 더욱 더 신뢰한다는 사실을 기억해야 합니다.

 

블로그 마케팅 측면에서 살펴보면, 포털에서 다양한 키워드로 검색시에 블로그 검색 섹션이 좋은 위치에 검색되고 있습니다.

 

네이버 블로그에서 세부 키워드 검색모습

 

블로그에 자신만의 컨텐츠를 작성하고 스마트 키워드 전략을 계획적으로 가져간다면 바이럴 효과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소셜마케팅 마스터 과정에서는 2주차에 블로그 마케팅에 대해서 깊이 있는 교육이 진행됩니다. 블로그 상위노출과 관련된 다양한 기법들이 소개되고 실습을 통해서 직접 컨텐츠를 작성하는 시간도 가지게 됩니다.

 

애드몬즈 강사가 네이버 블로그,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얻은 노하우를 기반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실전에서 바로 활용이 가능한 기법과 노하우들 입니다.

 

애드몬즈에서 운영중인 블로그

네이버 블로그 : 마케팅 전성시대 http://blog.naver.com/stocksos

티스토리 블로그 : 포스트뷰 http://postview.co.kr

 

소셜마케팅 마스터 과정을 수강하시면 블로그를 통해서 쇼핑몰, 웹사이트, 오프라인 상점들을 더욱 효과적이고 강력하게 홍보할 수 있으실 겁니다.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필요한 모든 기술과 정보들을 제공하니까요~

 

 

 

소셜마케팅 마스터 과정에 참여하는 세번째 유형 – 웹에이전시, 광고 대행회사 마케팅 담당자

 

페이스북과 웹사이트의 차이점은 무엇일까요? 그리고 페이스북 페이지가 웹사이트 보다 좋은 점은 무엇일까요?

 

함께 읽어보시면 좋은 포스트 : 기업에게 페이스북 페이지가 중요한 3가지 이유

 

애드몬즈 강사는 오랜 시간 이부분에 대해서 고민하고 분석하고 있습니다.

기존에 온라인 마케팅을 진행하고 대행하던 회사들에게 트위터, 페이스북의 등장은 위기면서 한편으로는 기회일 수 있습니다.

클라이언트들의 트위터와 페이스북으로 마케팅 문의를 자연스럽게 소셜마케팅으로 연결시킬 수 있으니까요,..

하지만, 소셜미디어 마케팅은 홈페이지나 키워드 광고처럼 기술이나 분석의 영역이 아닌 사람의 영역이고 창의성이 가장 중요한 마케팅 입니다.

 

 

 

 

소셜마케팅 마스터 과정에서는 소셜미디어가 가지고 있는 장점, 특징 등을 완벽하게 전달해드리고, 국내외 다양한 성공사례들을 통해서 실전에서 활용이 가능하도록 전달해 드립니다.

 

마스터 과정 4주차 교육에서는 페이스북 페이지를 직접 제작하고 이벤트 탭 페이지를 설치하는 과정이 교육 됩니다.

또한 페이스북에서 이벤트를 진행하는 방법과 페이스북 광고까지 연결하는 모든 프로세스가 전수됩니다.

 

소셜마케팅 마스터 과정 초기에는 같은 업종에 계신 분들이 참석하셔서 잠시 놀래기도 했지만, 보다 새로운 내용과 노하우를 개발해야 겠다는 채찍질이 되더라구요^^ 교육에 참여하시면 후회하지 않으실 만한 내용이실 겁니다.

 

 

 

소셜마케팅 마스터 과정에 참여하는 네번째 유형 – 중소기업 마케팅 담당자

 

1.소셜미디어의 가장 큰 장점은 무엇일까요?  2.소셜마케팅의 효과는 어떻게 발생하게 될까요?

 

 

Viral (바이럴) = Virus (바이러스) + Oral (오럴,입) 

 

 

위의 2가지 물음에 가장 효과적인 답을 제공하는 곳이 중소기업이라고 봅니다. 소셜미디어의 가장 큰 장점은 기업만의 브랜드를 만들어 나갈수 있다는 점입니다. 그리고 소셜마케팅의 효과는 뛰어난 컨텐츠와 바이럴 효과에서 나오게 됩니다.

 

기업에게 있어 브랜드는 생존을 위한 기초자원이지만, 그동안은 매스미디어를 통해서만 브랜딩이 가능했습니다.

매스미디어 광고는 막대한 비용이 투자되어야 하기 때문에 중소기업들에게는 부담스러운 부분이었습니다.

 

앞서 살펴본 것처럼 블로그를 통해서 컨텐츠의 생산과 유통이 가능하고 트위터와 페이스북을 통해서 확산과 바이럴 마케팅이 가능해졌습니다. 이제 중소기업들도 소셜미디어를 잘 활용하면 훌륭한 브랜딩이 가능한 시대입니다.

 

소셜마케팅 마스터 과정에 참여하는 유형중에서 가장 많은 인원이 참여하는 분들로써, 다양한 마케팅 채널을 운영하면서 한계에 오셨거나 새로운 소셜미디어 인사이트와 스킬을 기대하고 오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마스터 과정은 복잡한 이론이나 통계는 일체 다루지 않고 실전 활용 방법만을 다루기 때문에 참여하는 분들의 만족도가 높은 유형입니다. 블로그, 트위터, 페이스북을 각각 다루는 것이 아니고, 다양한 소셜미디어가 만나면서 시너지 효과를 발휘하게 만드는 것이 과정의 최종 목표이기 때문에 중소기업에서 마케팅 채널로 훌륭히 사용할 수 있으실 겁니다.

 

 

 

소셜마케팅 마스터 과정에 참여하는 다섯번째 유형 – 대기업 금융회사 마케팅 담당자

 

소셜마케팅 마스터 과정에 참여하는 분들중에 의외로 대기업 계열 금융회사 담당자들이 많으십니다.

금융회사의 특성상 신뢰가 가장 중요하고 소셜미디어에서 데이터들은 기업 브랜드에 중요한 부분으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소셜미디어는 기업에게 있어 마케팅 채널인 반면에 기업 브랜드를 무너뜨릴 수 있는 위험한 미디어 이기도 합니다.

 

 

 

 

소셜미디어에서 인프라를 구축하지 못하게 되면 안좋은 이슈가 발생했을때 대처하는데 한계가 있게 됩니다.

특히 금융회사 처럼 서비스를 근간으로 하는 기업들에게 소셜미디어는 반드시 구축해야 하는 영역인 것이죠~

 

소셜마케팅 마스터 과정에서는 다양한 분석 툴과 기업의 위기관리 내용도 교육되고 있습니다.

트위터에서 기업 브랜드에 대해 어떤 내용들이 오가고 있으며, 대표적인 기업들의 소셜미디어 위기관리 사례들도 소개됩니다.

 

최근 기업들이 가장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는 페이스북 페이지와 관련해서도 많은 인사이트를 교육하게 됩니다.

 

기업들이 가지고 있는 동영상 자원들과 이미지 자원들을 효과적으로 소셜미디어 사용자들에게 전달하는 방법은 무엇이고,

페이스북 페이지를 제작하고 팬들을 모으는 방법과 팬들에게는 어떤 컨텐츠를, 어떻게 제공해야 하는지 등의 실전 활용 방법들이 실습과 교육을 통해서 전달됩니다.

 

 

 

5번째 유형의 한가지 특징은 직장 상사가 접수하고 해당 직원분께서 참여하는 재미있는 과정으로 참석하시게 되더군요^^

 

오늘은 소셜마케팅 마스터 과정에 참여하는 분들을 5가지 유형으로 분석해보았습니다.

참여하시는 분들 모두 각각 다른 환경과 니즈를 가지고 교육에 참여하시지만, 한가지 공통점은 소셜미디어는 앞으로 반드시 필요한 채널이고 마케팅으로 활용범위가 넓다는 컨센서스일 것입니다.

 

소셜마케팅 마스터 과정은 오랜 시간 직접 소셜미디어를 활용하면서 얻은 인사이트와 스토리를 바탕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참여하시면 반드시 원하는 목표를 얻을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소셜마케팅 마스터 과정 후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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