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경을 소재로한 기발한 광고 2가지, OptiCentrO vs LYNX

안경을 소재로한 기발한 광고 2가지를 소개합니다. 포루투칼에서 진행된 “OptiCentrO” 는 엘리베이터 안의 거울을 활용해서 자사의 브랜드를 광고했고, 데오드란트 브랜드 “LYNX” 는 시드니에서 안경을 이용한 기발한 광고를 선보였습니다.

 

 

 

 

기발한 광고, 엘리베이터 거울을 활용한 OptiCentrO 의 안경광고

 

엘리베이터를 타게되면 가장 시선이 많이 가는 부분이 거울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리는 “OptiCentrO” 안경은 엘리베이터 거울을 활용한 기발한 광고를 진행했습니다.

 

 

 

 

거울에 안경모양의 스텐실을 설치하고 안경알 부분만을 선명하게 표현함으로써 안경 브랜드를  노출시킨 모습입니다.

 

“OptiCentrO” 에서 이런 기발한 광고를 진행한 이유는 “OptiCentrO” 안경이 입접해 있는 쇼핑몰의 리모델링 기간동안의 매장위치를 알리기 위해 기획된 광고입니다.

 

“OptiCentrO” 안경의 다양한 안경모양을 효과적으로 활용한 모습입니다.

 

 

 

 

4가지 모델의 안경 모양을 엘리베이터 거울에 설치해서 광고를 진행했습니다.

 

 

 

“OptiCentrO”의 엘리베이터 광고 결과 하루 2390 명에게 노출되었고, 26%의 매장 방문객 증가

 

제품의 특징을 잘 활용한 기발한 광고라고 보여집니다.

 

 

 

기발한 광고, LYNX 의 안경을 활용한 재미있는 마케팅 실험

 

두번째 안경을 활용한 기발한 광고는 데오드란트 브랜드인 “LYNX” 가 시드니에서 진행한 마케팅 입니다.

“OptiCentrO” 가 안경 제품을 부각시키기 위한 광고였다면, “LYNX” 의 광고는 안경이라는 특징을 활용한 재미있는 실험입니다.

 

 

 

 

아래 그림은 “LYNX” 에서 진행한 호주 시드니에 있는 조용한 주택의 모습입니다.

 

 

 

 

창문에 불빛이 새어나오는 모습입니다. 이 주택 창문의 특징은 그냥 눈으로 볼때와 안경을 착용하고 창문을 볼때 전혀 다른 풍경이 펼쳐진다는 점입니다.

 

 

안경없이 그냥 볼때 모습                                    안경을 착용하고 창문을 볼때 모습

 

 

안경을 착용하고 주택의 창문을 볼때는 위의 그림처럼 다양한 풍경들이 펼쳐집니다.

 

 

 

 

안경 너머로 펼쳐지는 창문 풍경은 대부분 사랑을 나누는 남녀의 모습들입니다. 안경을 착용한 사람들의 표정이 재미있습니다.

 

 

 

 

“LYNX” 데오드란트 제품을 부각시키기 위해서 사랑을 나누는 남녀의 모습들이 자세히 묘사되고 있습니다.

 

 

 

 

여러가지 다양한 영상들이 펼쳐진 후에는 “LYNX” 데오드란트 모습이 보여지면서 사람들에게 브랜드를 각인시키게 됩니다.

 

 

 

 

직접적인 제품을 홍보하기 보다 제품이 사용될 수 있는 다양한 영상들을 보여준 후에 해당 제품을 노출시키는 전략은 광고를 접하는 사람에게 부담감을 최소화 시켜주는거 같습니다.

 

 

LYNX 의 기발한 광고 동영상

 

 

 

오늘은 안경과 관련된 기발한 광고 2편을 소개해드렸습니다. 첫번째 “OptiCentrO” 경우는 안경의 기능을 최대한 활용한 광고이고, 두번째 “LYNX” 의 경우는 안경을 매개체로 제품이 사용될 수 있는 경우를 영상과 제품으로 연결시킨 모습입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