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좋아요 자석을 통해서 크리이에티브를 생각한다

인간에게 있어 크리에이티브가 어떤 과정으로 진화하는지 살펴보고, 애드몬즈 페이스북 페이지에서 배포중인 페이스북 “좋아요 자석” 이 만들어지기 까지의 과정을 소개합니다.

 

 

인간에게 크리에이티브란 무엇인가?

 

페이스북 “좋아요 자석” 을 이야기 하기에 먼저 “인간에게 크리에이티브가 어떤 걸까?”

하는 개인적인 생각을 이야기하려고 합니다. 본격적인 이야기에 들어가기에 앞서,

 

스탠리 큐브릭 감독의 명작인 “2001 스페이스 오디세이” 영화의 한장면을 먼저 살펴보겠습니다.

2001 스페이스 오디세이의 시작은 아직 인류가 진화를 본격적으로 시작하지 않은 모습으로 출발합니다.

 

 

 

 

영화의 시작은 초기 인류가 처음 도구를 사용하게 되는 순간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짐승의 큰 뼈를 이용해서 뭔가를 부수는 데서 부터 인류의 진화가 시작되기 시작했다고 표현된 모습입니다.

 

도구를 처음 사용한 순간 큰 뼈를 허공으로 던지면서 영화는 진화의 시간을 보여줍니다.

 

 

 

 

허공으로 날아가던 큰 뼈는 시간을 초월한 진화를 의미하면서 우주 공간의 우주선과 연결됩니다.

이 장면의 메세지는 인류의 진화의 시작이 도구를 사용하면서 시작되었고 아주 빠른 시간에 진화를 거듭했다는 것입니다.

 

 

 

 

스탠리 큐브릭의 명작인 “2001 스페이스 오딧세이” 의 명장면으로 많은 의미를 내포하고 있는 장면입니다.

영화 장면을 보고 인간의 진화에 대해서 생각해보면 한가지 재미있는 사실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인류 진화의 역사는 500만년으로 추정하고 있습니다.

 

 

초기 인류 오스트랄로 피테쿠스부터 시작한 인류가 돌도끼를 만들어 쓰기까지 499만년이 걸렸다는 사실을 아십니까?

 

 

 

 

불과? 1만년 전부터 돌도끼를 사용하기 시작한 인류가 현재처럼 급격하게 진화를 거듭한 것이죠~

 

스탠리 큐브릭의 “2001 스페이스 오디세이” 의 명장면은 이런 사실을 화면으로 보여준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페이스북 “좋아요” 자석을 만들기 까지,.

 

포스트 서두를 진화라는 거대한 명제를 다루다 보니 정리하면서도 머리가 지끈 하네요^^

 

혹시, 인류가 돌도끼 도구를 만드는 순간부터 이전과는 비교할 수 없는 진화를 거듭했던 것처럼 인간들은 필요에 의해서 특정 분야의 능력이 진화하는 것은 아닐까요?

 

가령, 학창시절에 공부시간은 적은데 유독 공부를 잘하는 친구들이 있습니다. 이런 친구들의 대부분은 암기가 아닌 원리를 깨치는 공부를 한다는 사실이죠~

이렇듯이 자기가 관심갖고 자신만의 도구(돌도끼)를 만드는 순간 급격하게 진화하는 것일지도 모르겠습니다.

 

 

유독 크리에이티브가 강조되는 마케팅 분야는 더욱 더 그렇다고 보여집니다.

 

 

 

마케팅 상담을 위해서 사람들을 만나보면 많은 사람들이 너무나 평이한 마케팅 아이디어들을 가지고 있습니다.

어디서 본듯한, 누군가는 해본듯한,. 어쩌면 이런 사람들은 돌도끼를 만들기 전까지 499만년의 세월을 지나고 있는 지도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실망할 필요는 없습니다. 자신만의 돌도끼를 만드는 순간 급격하게 진화를 거듭할 테니까요^^

 

 

자~ 그럼 필자의 재미있는 이야기를 소개하면서 자신만의 돌도끼 만드는 방법을 생각해볼까요^^

얼마전부터 페이스북 “좋아요” 카드를 배포하고 있었습니다.

 

 

페이스북 “좋아요” 카드를 배포하면서 조금 더 재미있는 방법은 없을까? 하는 생각을 늘 하고 있었죠^^

여러가지 생각들을 조합하면서도 고민은 무료로 배포하기 위해서 가격이 절대적으로 저렴해야 한다는 점이었죠,.

 

그런 생각들을 계속해서 하던 도중에 물을 먹으려고 냉장고 문을 여는 순간에 어지럽게 붙어있는 자석 광고들을 보게 됩니다.

 

 

 

 

그러면서 들게 된 생각이 아침에 냉장고 문을 열때 좀더 즐겁게 하는 방법은 없을까? 순간 “좋아요” 카드가 생각이 나더군요^^

아침에 일어나서 물을 마시기 위해 냉장고 문앞에 선 순간, 페이스북 “좋아요” 자석이 반기면 얼마나 좋을까요?

 

 

 

 

어지럽게 붙여진 광고 자석중에서도 페이스북 “좋아요” 자석이 눈에 띄는 모습이죠~

 

 

페이스북 “좋아요” 자석 활용모습

 

 

아니면, 페이스북 “좋아요” 자석만을 붙여 놓으면 하루의 시작이 더욱 즐겁지 않을까요^^

페이스북 “좋아요” 자석을 만든후에 운영중인 페이스북 페이지에서 무료로 배포하고 있습니다.

 

 

페이스북 “좋아요” 자석 이벤트 참여하기 : http://card.facebookpage.co.kr

 

 

페이스북 “좋아요” 자석 이벤트 모습

 

 

오늘 필자가 거창한 인류 진화의 이야기부터 페이스북 “좋아요” 자석까지 말씀드리는 이유는 마케팅이 필요하다면 마케팅의 관점에서 자꾸 생각을 해보자는 취지에서 입니다.

 

그러다 보면 자신만의 돌도끼를 만들게 되고 그때부터는 엄청난 진화의 속도를 경험하실 테니까요^^

One thought on “페이스북 좋아요 자석을 통해서 크리이에티브를 생각한다”

  1. 마음노트 댓글:

    페이스북은 진화를
    멈추지 않는것 같아요.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