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에 소원을 말해봐~

페이스북에 소원을 말해봐^^ 세상을 살면서 참 많은 것들을 기대하게 됩니다. 그럴때마다 세상은 좌절과 시련을 안겨 주었지요,.. 오늘은 페이스북에서 원하는 일들이 이뤄져 가는 과정들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페이스북에 소원을 말해보세요~

페이스북에 소원을 말해보라니,. 참으로 황당한 이야기일수도 있습니다.
보통사람들이 많이 바라는 소원들은

돈 많이 벌게 해주세요~ 예쁜 여자친구 생기게 해주세요~ 승진하게 해주세요~ 많이 있습니다.

 

 

어떤 분들은 그럴 시간에 열심히 일하면 소원이 이뤄지겠다고 말하시는 분들도 있으시겠지만,
트위터와 페이스북이 이끄는 소셜네트워크 시대에는 사람들과 소통을 잘해도 소원이 이루어 질 수 있습니다.

외국의 사례를 예로 들면, 독일 함부르크의 “테사” 라는 소녀가 페이스북에 생일파티 계획을 공개적으로 올렸다가, 1500명이 넘는 축하객이 몰리는 바람에 경찰 100명이 출동하는 웃지못할 이야기도 있었습니다.

 

테사의 집앞에 모여든 사람들 모습.

 

 

 

페이스북에서는 많은 분들이 다양한 만남과 이야기들을 만들어 가고 있습니다.

필자가 가입한 그룹들 중에 르네상스 그룹이 있습니다. (애정을 담뿍 가지고 있는 그룹이죠^^)
르네상스 그룹은 세계 각국에 있는 친구들과 다양한 경험, 생각들을 공유하는 공간입니다.

 

페이스북 르네상스 그룹모습

 

페이스북 르네상스 그룹 놀러가기 : http://www.facebook.com/groups/renss

나이와 성별을 떠나서 다양성을 추구하는 르네상스 그룹에서 또 한가지 특징은 모임을 이끌고 있는 그룹장이 페이스북을 통해서 두바이에 살고 있는 여자친구를 만났다는 점입니다.

오직 페이스북을 통해서 해외에 있는 여자친구를 만났다는 점은 페이스북이 소원하나를 이뤄준 것이겠죠^^

 

함께 읽어보시면 좋은 포스트 : 페이스북으로 이상형을 만나는 방법.

페이스북 페이지 중에서 필자가 관리자로 지정되어 있는 “벤처대부, 이민화의 벤처에세이” 라는 페이지가 있습니다.
우리나라 벤처역사를 설명하는데, 절대 빼놓고는 설명될 수 없는 메디슨 창업자이신, 이민화 회장님의 페이지입니다.

 

이민화 회장님의 페이스북 페이지 모습

 

벤처대부, 이민화의 벤처에세이 페이지 놀러가기 : http://www.facebook.com/koreaventure

어린시절 메디슨의 성장신화를 보면서 꿈을 꾸던 필자에게 이민화 회장님은 만나뵙고 싶던 분인데, 페이스북을 통해서 페이지의 관리자가 되다니, 이것이 페이스북의 맛이 아니겠습니까~~

 

 

관리자로 지정된 모습

페이스북을 열심히 하다보니 많은 멘토들을 만나게 되었고, 앞서 설명드린 르네상스 그룹에서는 세계 각국에서 보내지는 혁신적인 이야기들도 듣고 있습니다. 또 다양한 행사들에 초대되어 참석하고 있습니다.

 

엔젤클럽 활성화 토론회 모습

 

엔젤투자 활성화 토론회에서 페이스북 멘토 두분의 모습입니다. 이민화 회장님, 고영하 회장님.

 

엔젤투자 활성화 토론에 참석자들의 모습입니다. 필자는 어디에 있을까요??

어떤분들은 페이스북이나 트위터의 상승세가 이제는 꺾여가고 있다고 말씀들 하십니다.

필자는 그 말에 전혀 동의하지 않습니다. 양적인 숫자는 증가세가 더뎌지고 있을지는 모르겠지만, 내적으로는 엄청난 발전을 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이토록 관계의 혁신을 가져온 매체가 어디에 있었는지 되묻고 싶습니다. 해외에 있는 여친을 아무 문제없이 만나고, 만남을 고대하던 멘토들과 자유롭게 소통할 수 있었던 미디어가 있었던 가를 말이죠.

페이스북을 처음 사용하시는 분들은 페이스북의 유저인터페이스나 사용법에 낯설어 하시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페이스북이 글로벌 서비스이고 공통된 포맷을 제공한다는 측면에서 충분히 이해가 되는 점입니다.

하지만, 조금 불편한 점을 넘어서게 되면 무한한 이야기들이 우리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이제는 토익점수보다 페이스북 인맥이 훨씬 더 좋은 스펙이 되는 시대가 다가오고 있습니다.

12 thoughts on “페이스북에 소원을 말해봐~”

  1. 이바구™ 댓글:

    페이스북 관리도 엄청난 노력과 시간이 들더군요.
    한풀 꺽였다는 표현은 남들이 페북 페북하니까 가입했다가 그냥 방치해 두고 있는 거겠죠.

  2. 마음노트 댓글:

    가끔 토픽을 통해서 페이스북에 올린 청원 글들에..
    놀랄만한 결과가 나오는것을 보곤 합니다. 지니네요.ㅎㅎ

  3. 자수리치 댓글:

    페북의 위력을 보여주는 에피소드가 참 재밌네요.
    페북의 진화는 계속 될 거 같습니다.^^

  4. 둥이 아빠 댓글:

    요즘 온라인이라는 채널자체의 파급효과가 어머 어머한거같더라구요…

    페북은 정말 계속 쉬지않고 진화를 하는거 같아요..

  5. 신기한별 댓글:

    페이스북도 말을 가려서써야겠네요

  6. 블로그토리 댓글:

    확실히 양적인 팽창은 드뎌진 것 같아요.
    이러다 양극현상이 생길 가능성이 다분해 보입니다…ㅜㅜ

  7. 눠한왕궤 댓글:

    ㅎㅎ소원을 들어준다니~ @.@ 독일의 저 소녀는 정말 기뻤을 것 같기도 한데요~ ㅎㅎ

    이렇게 훈훈한 온라인 인연이 계속 이어졌으면 좋겠네요~

  8. 터프가이 댓글:

    시원하게 소원함 외쳐봅니다 ㅎㅎ
    좋은 하루 보내세요 !

  9. 에버그린 댓글:

    올만이죠~
    요즘 댓글방문을 잘 못하고 있어서~ 이렇게 인사만으로 대신합니다^^

  10. 진율 댓글:

    페북에는 손이 잘 안가네요^^
    잘 보고 갑니다.

  11. 하얀잉크 댓글:

    SNS의 위력이 꺾이고 생각하던 1인이었는데 최근 위키트리를 알고 나서 깜짝 놀랐습니다. 그나저나 10대 소녀가 더 놀랍네요. 이제 기업페이지 운영도 하시는군요 ^^

  12. 마속 댓글:

    오오~ 페이스북, 신기하네요. 🙂
    잘 보고 갑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