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s마케팅 vs 온라인마케팅, 애드바이미 vs 키워드 광고

sns마케팅과 관련된 예제로, 헐리웃 개봉영화인 “틴틴,유니콘호의 비밀” 영화가 sns마케팅을 어떻게 활용해서 영화홍보를 진행했는지 살펴보고, sns마케팅의 장단점을 연구해보겠습니다.

sns마케팅 vs 온라인마케팅 (배너광고,키워드광고)

sns마케팅은 주로 트위터와 페이스북 같은 소셜네트워크 서비스를 이용해서 홍보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전통적인 온라인마케팅 방법으로는 배너광고와 키워드 광고가 대표적인 광고 서비스입니다. 

 오늘은 전통적인 온라인마케팅과 sns마케팅을 비교 분석해 보고 두 마케팅의 장단점을 살펴보겠습니다.

 

 

지금까지 기업이 신제품이나 이벤트가 있을때, 온라인마케팅 방법은  대형 포털들의 배너 광고나 유료 키워드 광고를 구매해서 웹사이트로 연결시키는 방법이 대표적입니다.

 

국내 포털서비스, 네이버 배너광고 모습

 

배너광고는 고가의 상품이지만, 광고효과를 측정하기 조금은 애매한 측면이 있습니다.
다른 온라인 마케팅 방법으로는 키워드 광고가 있습니다.

포털에서 사람들이 검색한 키워드 검색화면 상단에 유료광고를 위치시키는 광고입니다.

네이버 키워드 광고 모습

위의 그림은 네이버에서 “파워링크” 라는 키워드 광고 모습입니다. 파워링크의 위치는 광고주들이 입찰을 통해서 클릭당 요금(CPC) 을 많이 지불하는 업체 순서로 노출됩니다.

틴틴 유니콘호의 비밀은 sns마케팅을 어떻게 활용했을까?

온라인마케팅에 대해서는 앞서 살펴보았는데, 오늘 예제로 소개해드릴 “틴틴 유니콘호의 비밀”어떻게 sns마케팅을 진행했는지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틴틴 유니콘호의 비밀은 기존의 온라인마케팅 진행단계처럼 웹사이트를 구축했습니다.

 

틴틴 유니콘호의 비밀 웹사이트 바로가기 : http://www.tintin2011.co.kr

틴틴 유니콘호의 비밀 웹사이트를 제작한 후에 페이스북 페이지도 제작을 했습니다.

틴틴 유니콘호의 비밀 페이스북 페이지 바로가기 : http://www.facebook.com/tintin2011.kr


웹사이트와 페이스북 페이지를 제작한 후에 일전에 소개해드렸던 sns마케팅 사이트인 “애드바이미” 로 광고를 등록합니다.

 

함께 읽어보시면 좋은 포스트 : 트위터,페이스북 잘하면, 애드바이미로 돈벌어?

아래 그림은 틴틴 유니콘호의 비밀 영화가 “애드바이미”에 광고로 등록된 모습입니다.

 

애드바이미에 등록된 광고들은 트위터, 페이스북 유저들이 광고로 퍼블리쉬 하게 되는데, 트위터,페이스북에서 광고를 보고 클릭하는 팔로워,친구들의 숫자에 의해서 클릭당 수익을 지불합니다.

 그림에서 빨간상자로 표시한 부분이 한 클릭당 퍼블리쉬한 유저들에게 지급되는 비용입니다.

틴틴 유니콘호의 비밀의 경우에는 한 클릭당 $0.08 달러가 책정된 모습입니다. (원화로 환산하면 90원 정도되네요)

애드바이미의 경우에는 한클릭당 90원을 퍼블리쉬 유저들에게 지불하니까, 광고주는 수수료를 포함해서 조금많은 비용이 클릭당 비용으로 지불될 것입니다.

그럼 전통적인 온라인마케팅의 키워드 광고를 진행하게 되면 한클릭당 얼마의 비용이 지불될까요?

네이버 광고주 센터에서 “영화” 라는 키워드가 클릭당 얼마의 비용이 지불되는지 검색해 보았습니다.

 

틴틴 유니콘호의 비밀도 최신 개봉영화이기 때문에 관련 키워드들의 가격대를 살펴보려고 한 것이죠.

 

영화라는 키워드로 검색했을때 검색수가 많은 키워드들 중에서 관련있는 키워드들의 가격입니다.

월평균 PPC가 230원 정도 나오는 모습이네요, 실제로 광고를 진행하면 월평균 PPC보다는 저렴하게 클릭당 과금이 발생하기 때문에 조금은 낮아질 것으로 보입니다.

그렇다고 해도 앞서 살펴본 “애드바이미” 에서 광고를 진행하는 것보다는 비용 측면에서 많이드는 것은 사실입니다.

 

틴틴 유니콘호의 비밀의 경우에 한가지 체크해야 할 점은 애드바이미에서 트위터, 페이스북 유저들이 광고를 퍼블리쉬 했을때 생성되는 링크의 타겟페이지가 어디인가? 입니다.

애드바이미에서 광고를 퍼블리쉬 하면 아래 그림처럼 트윗이 발행되게 됩니다.

 

위의 그림처럼 빨간박스로 표시된 링크가 팔로워,친구들에게 전달되는데, 틴틴 유니콘호의 비밀의 경우에는 링크의 타겟페이지로 웹사이트가 아닌 페이스북 페이지라는 것이 중요합니다.

 

애드바이미의 광고를 퍼블리쉬하는 유저들의 대부분은 트위터, 페이스북의 sns서비스 유저들인데, 퍼블리쉬되는 링크가 웹사이트로 연결되었을 때는 반송률이 높아지게 됩니다.

이런 부분을 완화시키면서 페이스북 페이지로 연결시키는 것은 앞으로 sns마케팅의 트랜드로 부각될 것으로 보입니다.
오늘은 sns마케팅과 온라인마케팅을 비교해보고 sns마케팅의 좋은점을 안내해드렸습니다.

 

트위터,페이스북을 사용하는 유저들은 변화를 두려워하지 않고 새로운 서비스를 찾아 이동한 거침없는 유저들입니다.

이런 유저들에게 기존과 같은 마케팅보다는 애드바이미 라는 새로운 솔루션과 페이스북 페이지라는 유용한 툴을 결합한 sns마케팅은 훌륭한 궁합으로 보여집니다.

끝으로 오늘 소개해드린 “틴틴 유니콘호의 비밀” 예고편을 올려드립니다.

9 thoughts on “sns마케팅 vs 온라인마케팅, 애드바이미 vs 키워드 광고”

  1. Pingback: 넷스루(NETHRU)

  2. 웹두레의 [완성키워드 만들기] 서비스를 병행하면 비용과 효과를 개선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저렴한 대신 직접 관리해야 하는게 좀 번거로운 점이 있습니다만, 잘 활용하시면 큰 도움이 되실 거에요.
    [키워드광고 완성 웹두레]를 검색해 보시길… ^^

Leave a Comment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