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페이지의 변경가능한 프로필, 사진첩 썸네일 공간을 이용해 페이스북 마케팅하는 방법을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페이스북 페이지의 변경가능한 공간을 활용해보자.
페이스북 페이지를 개설하게 되면 프로필 사진과 사진첩, 담벼락등의 기본공간이 생성됩니다.
페이스북 페이지는 탭 공간을 추가하면 자유로운 연출이 가능합니다.
다만, 탭 공간 이외에는 페이스북에서 제공하는 꽉 짜여진 프레임을 사용하야 합니다.
오늘은 페이스북 페이지의 변경가능한 공간인, 프로필 사진과 사진첩 썸네일 부분을 이용한 광고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아래 그림은 필자가 운영하고 있는 페이스북 페이지의 모습입니다.
페이스북 페이지에서 담벼락은 방문자들과 소통하는 공간으로 페이스북의 가장 큰 장점입니다.
담벼락 이외에 구성부분은 위의 그림에서 표시한 것처럼 파란박스의 프로필 사진과 빨간 박스로 표시한 사진첩 썸네일 공간이 있습니다.
담벼락은 텍스트, 링크를 올리는 공간이기 때문에 변경할 여지가 없고, 광고로써 이용해 볼 수 있는 공간은 프로필 사진과 사진첩 썸네일 공간 정도가 있습니다.
자~ 그럼 유명한 국내기업들은 프로필 사진과 사진첩 썸네일 공간을 어떻게 이용해서 광고하는지 살펴볼까요^^
아래 그림은 페이스북 페이지 디렉토리 순위정보 어플인 “KoreaPageRank” 의 페이지 팬 숫자 기업 순위입니다.
함께 읽어보시면 좋은 포스트 : [페이스북 어플] 페이스북 페이지의 팬 순위 (KoreaPageRank)
파란박스로 표시한 기업들의 페이스북 페이지들이 오늘 설명할 프로필 사진과 사진첩 썸네일을 효과적으로 이용하는 기업들입니다.
먼저 기업페이스북 페이지 팬 숫자 기준 2위를 기록중인 “Samsung” 페이스북 페이지를 살펴보겠습니다.
삼성 페이스북 페이지 바로가기 : http://www.facebook.com/samsung
삼성 페이스북 페이지의 경우에 프로필 사진과 사진첩 썸네일 사진을 한가지 느낌이 나도록 맞춰준 모습입니다.
연말이고 겨울이라는 시즌의 특징을 잘 반영시켜서 제작된 모습입니다.
페이스북 사진첩 썸네일 공간은, 최신 등록된 사진중 5개를 보여주는 공간으로 “새로고침” 시 마다 랜덤으로 출력되기 때문에 연결된 이미지보다는 독자적인 이미지로 구성하는게 좋습니다.
역시 국내 페이스북 페이지 팬 숫자기준 상위 랭커의 기업답게 최근 트렌드를 잘 반영해서 제작한 모습입니다.
“KoreaPageRank” 의 기업 순위 3위의 기업도 역시 “삼성전자(Samsung Tomorrow)” 의 페이스북 페이지입니다.
“삼성전자(Samsung Tomorrow)” 페이스북 페이지 : http://www.facebook.com/SamsungTomorrow
위의 그림은 “삼성전자(Samsung Tomorrow)” 페이스북 페이지의 모습입니다.
앞서 살펴본 삼성의 페이스북 페이지처럼 프로필 사진과 사진첩 썸네일의 분위기를 매칭시키면서 산뜻한 모습을 보여주는 모습입니다.
“KoreaPageRank” 의 기업 순위 4위인 “SK T world” 페이스북 페이지를 살펴보겠습니다.
“SK T world” 페이스북 페이지 바로가기 : http://www.facebook.com/sktworld
“SK T world” 페이스북 페이지의 경우에는 프로필 사진의 경우에는 겨울철 시즌을 강조하는 모습이고, 사진첩 썸네일의 경우에는 랜덤으로 출력되는 사진첩의 기능을 잘 발휘해서 제작된 모습입니다.
“KoreaPageRank” 의 기업 순위 7위의 기업은 “한국지엠주식회사” 입니다.
“한국지엠주식회사” 페이스북 페이지 바로가기 : http://www.facebook.com/gmkorea
“한국지엠주식회사”의 경우에도 썸네일 사진첩의 랜덤 출력기능을 활용해서 표현된 모습입니다.
“사랑해요” “보고싶어요” “힘내세요” “고마워요” 등의 친근한 카피와 이미지로 방문자들에게 다가서는 모습입니다.
“KoreaPageRank” 의 기업 순위 9위 기업은 “현대카드” 페이스북 페이지 입니다.
“현대카드” 페이스북 페이지 바로가기 : http://www.facebook.com/HyundaiCard
“현대카드” 페이스북 페이지의 경우에는 심플한 모습으로 표현된 모습입니다.
프로필 사진 공간은 적극적으로 활용하지 않는 모습은 조금 아쉽네요.
내가 운영하는 페이스북 페이지에도 적용시켜 보자.
지금까지 국내에서 페이스북 페이지 팬들을 많이 보유한 기업들의 활용방법들을 살펴보았습니다.
그럼 필자가 운영하는 페이스북 페이지에는 어떻게 적용시켰는지 소개시켜 드리겠습니다.
필자가 운영중인 페이스북 페이지 구경하기 : http://www.facebook.com/postview
위의 그림이 필자가 운영중인 페이스북 페이지의 모습입니다.
좌측 프로필 사진영역은 운영자를 소개하면서 관련 사항을 QR코드와 함께 안내하고 있습니다.
빨간 박스로 표시한 사진첩 썸네일 공간은 랜덤출력의 특성을 이용해서 표현해 보았습니다.
화투의 “오광” 을 이용해서 재미있고 친근하게 행운을 드린다는 컨셉입니다.
사진첩 썸네일 공간의 경우 앞서 살펴본 경우나 필자의 경우처럼 각각의 이미지로 표현한 경우지만, 하나의 연결된 이미지를 분할해서 표현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위의 그림처럼 하나의 이미지를 각각 잘라서 업로드 한후에, 방문자들이 조각이 맞는 모습을 보고 캡쳐해서 응모하면 선물을 주는 방식의 이벤트도 가능합니다.
그럴경우 방문자들의 관심도나 방문유도등에서 큰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페이스북 페이지의 프로필 공간과 사진첩 썸네일 공간을 활용해서 마케팅하는 방법을 안내해 드렸습니다.
페이스북 페이지 운영하시는 분들은 한번씩 시도해 보시면 방문자들이 “좋아요” 많이 눌러줄거 같네요^^
상당히 광고가 밀착형이네요!
블로그 경쟁이 심화되는 부분..페이스북이
대안이 될것 같아욥.ㅎ
화투를 이용해서 눈에 확 띠네요.^^
다른 기업들 페북보다 훨씬 멋있습니다.ㅎㅎ
오늘도 잘보고 다녀갑니다.~
행복한 하루 되세요~
깔맞춤이군요 …^^
오늘도 좋은 정보 얻어 갑니다 ~
샤프님님의 글은 정말 날 잡아서 전체적으로 정독해야겠어요.
트위터나, 페이스북..그 중요성은 알지만 도통 활용을 못한다는..^^;;
이야~ 이런 내용은 생각도 못했는데
알려주셔셔 저도 한번 체크를 해봐야겠어요..^^
Pingback: 이바구 블로그
안녕하세요. ^^ 예쁘게 꾸밀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해주셔서 감사합니다. 혹시 커버 사이즈와 프로필 사진을 연결 시킬 때
사진 크기나 맞출 때 주의해야 할 점을 알 수 있을 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