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빠믿지” 개발사, 소셜커머스1위 티켓몬스터 만나서 뭐하려고?

오빠믿지” 라는 어플로 단란한 커플들과 화목한 부부들에게 돌팔매를 가한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개발사 “원피스”소셜커머스1위 기업인 “티켓몬스터”와 업무제휴 MOU를 체결했다고 합니다.

관련기사 : “오빠믿지” 개발사, 티켓몬스터와 만났다

 

“오빠믿지” 라는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은 뭘까?

 

 

하루는 와이프가 필자에게 “빨리 스마트폰으로 바뀌자” 고 말하는 거에요~

 

 

그동안은 스마트폰에 대해서 “비싼돈 주고 살필요 있어?” 하고 부정적인 의견이 많았는데,

 

왠일인가 하고 내용을 들어보니 스마트폰에서 무료 어플이 나왔는데 상대방의 현재위치를 상세히 안내해 주는 “오빠믿지” 라는 어플을 사용하려고 한다는 것입니다. 황~당

 

 

 

“오빠믿지” 라는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은 연인이나 부부끼리의 위치를 상세히 안내해 주는 어플리케이션입니다.
저도 사용해 보지는 않았지만, 정확도가 뛰어나서 반경 5M 오차를 두고 찾아 준다고 하더군요.

 

 

저처럼 선량?하게 사는 사람도 만약에, 스마트폰으로 안바꾼다고 하면, 와이프가 이상한데 다닌다고 오해를 하고,
또 스마트폰을 사용하면서 “오빠믿지” 어플을 깔게 되면 실시간으로 위치가 파악?되는 족쇄를 차게 되지요.

 

 

 

 

 

“오빠믿지” 활용화면

 


 

 

 

 

이렇듯 단란한 연인에게, 혹은 화목한 부부사이에 돌을 던진 “오빠믿지” 개발사인 “원피스” 가 소셜커머스 1위인 티켓몬스터하고 업무제휴를 한다고 하는군요.

 

 

오늘 포스트는 이 두 회사가 만나서 무슨 일을 벌이려고 하는지 나름대로 유추해 보려고 합니다.

 

 

 

 

소셜커머스 1위 티켓몬스터와 위메이크 프라이스의 다른 행보

 

현재 국내 소셜커머스 시장을 이끌어 가는 업체는 “티켓몬스터”“위메이크 프라이스” 두 업체일 겁니다.

 

 

 

 

 

“위메이크 프라이스” 는 지난번에 “샤프심”이 체험단에 선정되면서, 자세히 다룬적이 있었는데요.

 

 

 

 

 

“위메이크 프라이스”는 최근에 소셜커머스 전반에 대한 불신이 팽배해져가고 있는 시점에서,

 

판매하는 할인쿠폰의 신뢰도를 높이기 위해서 많은 노력중이라고 언급드렸습니다.

 

 

 

가령, 우수한 블로거들을 선정해서 앞으로 “위메이크 프라이스”에서 판매하게될 할인쿠폰들을 경험하게 한후에
후기를 통해서 할인쿠폰을 구매하게 될 소비자들에게 신뢰도를 높여나가는 전략입니다.

 

 

사실 후발주자인 “위메이크 프라이스”에서 먼저 “장군”을 부르게 된 형국에서 시장 1위인 “티켓몬스터”에서 어떤 전략으로 나올지 자못 궁금했는데 “티켓몬스터” 에서 “멍군”을 아주 확실하게 불렀네요.

 

 

 

 

“위메이크 프라이스”가 할인쿠폰의 신뢰도를 높여서 할인쿠폰의 판매를 강화하는 전략이라면,

 

“티켓몬스터”는 앞으로 다가오게될 소셜커머스 2차 라운드에서도 확실한 우위를 점하겠다는 1위 업체로써의 포석으로 풀이됩니다.

 

 

 

차후 포스트에서 다루게 되겠지만 “티켓몬스터”는 현재 자사의 상표권을 가지지 못한 어수선한 상황에서 어떤 전략이 나올까 기다렸는데 기대를 저버리지 않았다는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필자가 “티켓몬스터” 와 “오빠믿지” 개발사의 업무제휴가 미래를 위한 포석이라고 하는데는 국내에서 영향력을 점차 키워가고 있는 페이스북의 행보에서 이유를 찾을 수가 있습니다.

 

 

 

 

페이스북의 위치기반서비스를 기본으로 한 소셜커머스 전략

 

 

이전 포스트에서 페이스북이 소셜커머스 시장에 접근하는 방식에 대해서 언급 드렸습니다.

 

 

 

 

 

페이스북은 “플레이스” 라는 위치기반 서비스를 미국을 포함한 8개국에서 진행중에 있습니다. (아직 국내에는 안하고 있어요)

 

“플레이스”는 국내에서 널리알려져 있는 “포스퀘어” 하고 비슷한 서비스 입니다.

 

 

 

 

 

“플레이스” “포스퀘어” : 일정지역에서 스마트폰으로 자신의 위치를 SNS에 알리는 서비스 입니다.

 

 

페이스북은 “플레이스”를 기반으로 한 페이스북 “딜” 이라는 서비스를 미국에서 제공하고 있습니다.

 

 

 

페이스북 딜을 간단하게 설명드리자면 누구나 페이스북에서 할인쿠폰(맛집,뷰티샵,스파,.)을 “딜”이라는 이름으로 발행하고 위치정보를 입력하면, 구매자는 스마트폰으로 해당 지역의 “딜” 들을 검색해서 발행자의 “딜” 조건 (가령 친구 동행해서 함께 체크인) 을 만족시키면 제시한 할인을 받는 구조입니다.

 

 

 

페이스북에서 “딜”을 발행하면 잇점은, 페이스북에서 솔루션만을 제공하고 비용이나 수수료를 청구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현재 국내의 소셜커머스나 그루폰 같은 거대 소셜커머스들은 오프라인 서비스들을 쿠폰화시켜서 판매한 후에 일정비율의 수수료를 받는 방식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그런데 페이스북에서 “딜”이라는 서비스를 통해서 지역 오프라인 서비스 업체들이 마음껏 쿠폰을 발행해서 판매하게 된다면 수익모델에 커다란 타격을 입게 됩니다.

 

 

소셜커머스 업체들이 당면하게될 가장 큰 문제는 페이스북이 가지고 있는 엄청난 소셜네트워크에 있습니다.

 

 

 

페이스북의 발표로는 전세계에서 5억명이라는 거대 사용자를 가지고 있고 모바일을 사용하는 이용자만도 2억명이상 확보했다는 발표가 있었습니다.

 

 

 

페이스북은 국내에서 엄청난 속도로 사용자를 넓혀가고 있는 시점이고, 뛰어난 맵 서비스인 “구글어스”를 보유한 구글은 세계1위의 소셜커머스 업체인 “그루폰”을 인수하기 위해 협상중인 상황에서
 “티켓몬스터”의 선택은 시기 적절하고 옳은 선택이라고 보여집니다.

 

 

포스트 서두에서 살펴보았듯이 “오빠믿지” 개발사는 상당한 모바일 연동 위치기반서비스에 특화된 기술력을 가지고 있는 회사이고, 아직까지 누가 뭐래도 “티켓몬스터”는 국내 1위의 소셜커머스 업체이고 많은 회원 DB를 보유한 업체입니다.

 

 

 

이런 “티켓몬스터”가 기술력 있는 위치기반 솔루션 회사와 업무제휴를 했다는 것은 소셜커머스 2차 라운드, 위치기반 모바일 소셜커머스 대전에서 앞서나가기 위한 포석으로 예측됩니다.

 

 

이상 짧지만 저의 지식으로 “티켓몬스터”“오빠믿지” 개발사 와의 업무제휴에 관련된 사항들을 유추해 보았습니다.

 

개인적인 예측이므로 너무 깊게 들여다 보지는 말아 주세요..

 

 

 

30 thoughts on ““오빠믿지” 개발사, 소셜커머스1위 티켓몬스터 만나서 뭐하려고?”

  1. ‘오빠믿지’가 하도 인기를 끈 어플이니까 티켓몬스터가 ‘오빠믿지’라는 어플을 만든 회사 관계를 맺으면 ‘티켓몬스터믿지’라는 인식을 심어주려는 것이 아닌가도 재미있는 생각도 해 봅니다.

  2. Pingback: javadosa's me2day

  3. 이 어플 상당히 무서워보이더라구요.. 저는 개인적으로 이런 어플들이 사생활침해를 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에 조금 부정적으로 생각합니다..^^;;

    그리고 이 두 서비스가 어떻게 만날지 기대되기도 합니다..!

Leave a Comment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