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캐스트에 캐스트를 발행하는 이유
얼마전 티스토리 이웃인 컴맹의 IT세상 블로그가 오픈캐스트의 캐스트 발행 효과에 힘입어 방문자수 1만명을 돌파했습니다.
이 소식을 접하고 저도 오픈 캐스트 발행 결심을 합니다.
예전 언젠가 오픈캐스트 발행을 시도한 적이 있었는데 네이버 회원 5명의 추천 받아야 한다는 안내페이지를 보고서 귀차니즘의 발동으로 캐스트 발행을 접은적이 있습니다.
하지만 이번에는 어떻게든 캐스트 발행을 결심했더니 어찌 어찌 5명의 추천이 되더군요.
위의 관련포스트에 댓글로 축하메세지를 보내니 주인장이신 Boan 님께서 흔쾌히 추천을 수락해 주셨습니다.
이후에 Boan님께서 트위터 멘션으로 이메일 주소를 보내주셔서 보다 쉽게 캐스트 발행이 되었네요.
다시한번 감사말씀 전합니다.
블로그를 운영중이신 분들을 위해서 캐스트 발행 과정을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우선 네이버에 접속하셔서 로그인을 합니다.
로그인 후에 네이버 왼쪽 중앙쪽에 오픈캐스트 버튼을 클릭해 줍니다.
(참고로 우리의 캐스트 발행 최종 목표는 동그라미 친 부분에 발행한 캐스트가 노출되는 것입니다. (노출순간=트래픽대박)
네이버 오픈캐스트 화면
캐스트 개설을 위해서는 우측상단에 ‘내캐스트 관리’ 버튼을 클릭해 줍니다.
개설하기 버튼을 클릭해 줍니다.
캐스트 개설이 시작됩니다. ‘캐스트 개설 시작하기’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체크표시 하는곳에 체크 하신후에 ‘정보 입력 및 추천인 등록’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이제 캐스트의 세부정보와 추천인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는 화면으로 연결됩니다.
캐스트 제목, 카테고리, 캐스트주소 (네모칸에 영문 알파벳 2자만 선택하면 됩니다.), 캐스트설명, 대표태그(5개까지 가능)
세부정보를 입력후에 ‘입력 완료 및 메일 발송’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캐스트 제목과 캐스트 카테고리는 90일간 변경할 수 없다고 안내메세지가 나옵니다.
추천인에게 안내 메일이 무사히 발송되었다는 메세지가 나옵니다.
우측중앙에 ‘개설 신청한 캐스트 확인’ 버튼을 클릭하면 메일받은 추천인의 승인여부가 표시됩니다.
메일받은 추천인이 승인을 하게되면 승인여부에서 ‘승인’ 이라고 표시됩니다.
메일주소가 올바르지 않거나 추가로 추천인이 필요할 때에는 ‘추천요청 메일 추가발송’ 버튼을 클릭하면 추가로 메일이 발송됩니다.
5명의 네이버 회원이 승인하면 캐스트가 개설됩니다.
포스트뷰의 오픈캐스트 화면
저는 지금 하나의 캐스트를 발행했기 때문에 캐스트가 표시되지만 처음에는 아무것도 표시되지 않았습니다.
‘발행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캐스트 발행이 시작됩니다.
캐스트 발행을 위한 링크 입력 화면입니다.
캐스트의 최소 기본단위는 8개이기 때문에 주제에 8개에 글이 모이면 발행하시는 것이 좋아보이네요.
좌측 상단에 ‘링크등록’ 버튼을 클릭해 줍니다.
링크이름, URL, 출처, 이미지를 선택하는 창이 열립니다. 작성후에 ‘등록’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좌측화면은 발행되게 될 포스트의 제목, 설명내용, 캐스트의 스킨을 설정하는 화면입니다.
화살표로 표시된 부분을 클릭하면 캐스트의 이미지나 제목이 여러 모양으로 표시됩니다.
캐스트 글의 성격을 파악하시고 어울리는 모양을 선택하시고 ‘발행하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캐스트가 발행됩니다.
이런 과정을 거쳐서 포스트뷰의 첫번째 캐스트가 발행된 화면입니다.
잘 봤습니다~^^ㅎ
저는 네이버캐스트 이용 전 과정이 복잡하고 귀찮아 자꾸 미루고 있네요..ㅠ.ㅠㅋㅋ
처음 찾아뵙는 것 같네요~ㅎ 앞으로 자주 찾아 뵙도록 할게요~ㅎ
저도 추천인5명 받아야 되고 과정이 약간 까다로워서 미루다가 이번에 발행해 봤어요..블로그 이웃추가 해서 자주 놀러갈게요..
그냥 얌전히 떠나려다가 샤프심님께서 슬퍼하실까 걱정되서 추천과 댓글 남깁니다.^^* 처음 놀러온 것 같네요. 저도 언젠가 좀 컨텐츠 좀 보강하면 오픈캐스트 발행해보고 싶어요.^^*
데모니슈님 덕택에 슬프지 않네요..^.^
오픈캐스트 개설하시면 저도 구독할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