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브랜드 “유니레버”의 아이스크림 브랜드인 “Cornetto(코르네토)”에서 진행한 트위터 마케팅을 소개합니다. 휴양지 하늘에 경비행기를 활용해서 사랑을 고백하는 달콤한 이벤트 입니다.
하늘에 나만의 사랑고백이 펼쳐진다~ Cornetto 아이스크림의 달콤한 트위터 마케팅
아이스크림을 생각하면 어떤 느낌이 가장 먼저 떠오르시나요? 아마 달콤함이 아닐까 싶습니다.
그럼 달콤함 중에서 가장 첫번째는 무엇일까요? 사랑이 아닐까요~
스페인 휴양지에서 선보인 “Cornetto(코르네토)” 아이스크림의 트위터 마케팅 사례를 살펴보면 아이스크림 = 사랑이라는 공식이 재미있게 매칭된다는 사실을 알게 되실 겁니다.
트위터 해시태그를 활용해서 휴양지 하늘에 사랑고백이 펼쳐진다는 달콤한 이야기를 소개합니다.
스페인의 휴양지 해변에 한대의 경비행기가 날아가고 있습니다. 그런데 꼬리부분에 메세지를 전달하는 긴 현수막을 펄럭이며 지나가게 됩니다. 메세지에는 “CORNETTOSKYTWEETS 해시태그를 포함해서 사랑고백을 하세요” 입니다.
![]() |
![]() |
메세지를 지켜본 많은 젊은 연인들이 스마트폰과 태블릿PC를 활용해서 사랑의 트윗을 보내게 됩니다. 그럼 잠시후에 사랑의 메세지를 전달하는 경비행기가 해변을 가로질러 날아가게 됩니다.
![]() |
![]() |
트위터 해시태그를 활용해서 휴양지 하늘에 사랑고백을 전달한다는 달콤한 이벤트를 통해서 Cornetto 아이스크림의 특징을 효과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트위터 해시태그를 활용해서 타임스퀘어 광장에 사랑고백을 연결한 스프린트 사례와 비교해보시면 재미있을 듯 싶습니다.
함께 읽어보시면 좋은 포스트 : 스프린트 트위터마케팅, 타임스퀘어와 트위터를 연결하다
우리나라도 하면 좋겠지만…
경비행기 가격대비 효과는…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