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타리카의 레스토랑 체인인 “Spoon” 에서 진행한 페이스북 마케팅을 소개합니다. 페이스북에 업로드한 음식사진의 “좋아요” 숫자만큼 할인을 받는 기발한 마케팅 사례입니다.
“좋아요” 숫자만큼 할인받는다, Spoon 레스토랑의 페이스북 마케팅.
페이스북에 업로드 되는 사진들의 대부분은 음식사진이라고 합니다. 이러한 사람들의 이미지를 활용해서 마케팅을 진행한 사례가 있어서 소개합니다. 코스타리카의 레스토랑 체인인 “Spoon” 에서는 페이스북에 올려진 음식사진의 “좋아요” 숫자만큼 할인률을 적용하는 이벤트를 진행하였습니다.
24개의 Spoon 레스토랑에서 인증샷 전용 깃발을 음식에 꽂아서 인증샷을 남기도록 유도하였습니다. 그런후에 페이스북에서 친구들의 “좋아요” 숫자 만큼의 할인률을 적용받을 수 있습니다.
국내에서도 트위터가 한창 각광 받을 때, 홍대의 곱창집 “라비린토스” 에서 팔로워 숫자만큼의 할인률을 적용하는 이벤트를 통해서 홍보효과를 톡톡히 본 사례가 있습니다.
오늘은 페이스북을 활용해서 레스토랑을 홍보한 “Spoon” 사례를 소개해드렸는데, 일전에 소개해드린 인스타그램을 활용한 레스토랑 사례와 비교해보면 재미있을듯 싶습니다.
함께 읽어보면 좋은 포스트 : 인스타그램 해시태그를 활용한 음식 마케팅 2가지
다양한 사례들을 통해서 살펴본 것처럼, 소셜미디어를 활용해서 기발한 아이디어를 이벤트로 결합하면 저렴한 비용으로 큰 홍보효과를 만들어 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