콜롬비아의 할인점인 exito.com 에서 선보인 재미있는 웹배너를 소개합니다. 브라우저의 스크롤 위치에 따라서 할인상품의 가격이 변경되는 재미있는 아이디어의 배너입니다.
브라우저 스크롤 위치에 따라서 상품의 가격이 달라진다!
exito 는 콜럼비아의 대표적인 할인점 브랜드입니다. 온라인에서는 exito.com 을 통해서 다양한 상품을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고 있습니다. 오늘 이야기는 exito 에서 진행한 재미있는 웹배너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exito 에서는 다른 웹사이트에 온라인 배너 광고를 진행하면서 고정된 위치가 아닌 사용자의 스크롤 바로 옆쪽의 공간을 활용하게 됩니다. 사이트의 상품을 검색할 수 있도록 제작되었고 해당 상품의 가격이 스크롤의 위치에 따라서 달라지게 됩니다.
스크롤의 위치에 따라서 해당 상품의 할인률이 변동되는 모습입니다. 최종적으로 페이지 하단부에 도달하면 상품의 최종 할인가격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웹사이트의 고정된 공간에 진행되는 배너 광고를 넘어서서 사람들의 시선을 사로잡을 수 있습니다
웹사이트 배너를 페이스북 유저들과 연결한 폭스바겐의 사례와 비교해서 보시면 재미있을거 같네요~
함께 읽어보시면 좋은 포스트 : 폭스바겐 마케팅, 웹사이트 배너와 페이스북을 연결한 이야기
웹사이트를 운영하다 보면 고정된 배너 광고에 익숙해지게 되는데, exito 의 사례처럼 한정된 공간이지만, 약간의 크리에이티브를 결합한다면 사람들의 행동을 이끌어 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