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에서 재미있는 마케팅 사례를 선보였습니다. LED 가시광 통신 VLC기술을 활용한 이마트 할인쿠폰 네비게이션 이야기로 스마트폰이 매장의 할인쿠폰을 찾아간다는 재미있는 설정의 스마트쇼핑 사례입니다.
스마트쇼핑을 현실로 만들어라! 스마트폰이 이마트 할인쿠폰을 찾아준다
포스트뷰에서는 국내외의 다양한 마케팅 사례들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한가지 아쉬운 점은 해외의 사례들이 대부분이라는 점입니다. 국내에서도 기발한 시도들이 많이 나왔으면 하는 바램이지만 현실적으로는 그렇지 못하고 있는데요,.
오늘은 이마트에서 선보인 멋진 디지털 마케팅 사례를 소개하게 되서 개인적으로 기쁜 마음입니다.
이마트는 최근에 기발한 아이디어와 디지털 기술을 결합한 재미있는 마케팅 사례들을 시도하고 있습니다. QR코드를 활용해서 매출이 부진한 12시 점심시간대를 효과적으로 공략한 사례는 해외유수의 광고제에서 수상하는 쾌거를 이루기도 했습니다.
함께 읽어보시면 좋은 포스트 : QR코드를 마케팅에 활용한 기발한 광고 3가지
태양과 그림자를 이용해서 QR코드를 만들어낸 아이디어는 대단히 신선함을 던져주었는데요, 오늘 소개하는 할인쿠폰 네비게이션은 LED 가시광 통신 VLC기술을 활용해서 스마트폰이 할인쿠폰의 위치를 찾아준다는 이야기 입니다.
오늘 이마트 할인쿠폰 네비게이션 사례에 활용된 LED 가시광 통신 VLC기술은 LED 조명의 빛에 정보를 실어서 무선으로 통신하는 기술입니다. 빛의 켜짐을 디지털 정보 1로, 빛의 꺼짐을 디지털 정보 0으로 하여 정보를 전달합니다.
최근의 디지털 캠페인 사례들을 보다 보면 대부분이 기존에는 찾아볼 수 없었던 기술을 기반으로 진행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러한 마케팅 추세는 단순한 아이디어의 결합을 넘어서서 새로운 기술을 통해서 사람들에게 색다른 경험을 선사하는 것인데요, 나이키가 더 이상 스포츠 브랜드가 아니고 IT 기업으로 거듭나고 있고, 세계 혁신기업 1위에 오르게된 이유입니다.
함께 읽어보면 좋은 포스트 : 최고의 혁신기업은 나이키? 페이스북 마케팅이 보여준다
스포츠 용품 제조회사에서 스마트폰과 유기적으로 연결된 퓨얼밴드를 만들어 내고, 수많은 벤처 스타트업 기업들을 인큐베이팅 하는 나이키는 이제 단순히 스포츠 브랜드로 국한하기에는 너무나 다양한 시도들을 하고 있습니다.
오늘 소개하는 이마트의 사례가 의미를 가지는 것은 이러한 마케팅 트랜드를 충실히 따르면서 브랜드와 서비스를 부각시켰다는 점입니다.
이마트 할인쿠폰 네비게이션은 LED 가시광 통신 VLC기술을 통해서 쇼핑카트에 부착된 스마트폰과 연결됩니다. 고객들은 쇼핑카트에 연결한 스마트폰을 활용해서 매장의 세일상품을 찾아갈 수 있습니다. 스마트쇼핑 환경이 구축된 것이지요~
스마트폰을 통해서 세일중인 상품들을 찾아가고 결제까지 진행되는 모습입니다.
새로운 VLC기술을 통해서 스마트폰과 연결시키고 고객들에게 새로운 경험과 편리를 제공한 훌륭한 사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