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길비광고, 자전거 헬멧 착용을 유도하는 바이럴마케팅 동영상

덴마크의 수도 코펜하겐에서 진행된 재미있는 바이럴마케팅 동영상을 소개합니다. 자전거 헬멧 착용이 필요한 이유를 재미있는 조형물을 이용해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세계적인 광고대행사 오길비에서는 기발한 아이디어를 통해서 사람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하고 소셜미디어로 확산시킨 전략이 눈에 띄는 바이럴마케팅 사례입니다.

 

 

 

오길비광고, 자전거 헬멧 착용을 유도하는 바이럴마케팅 동영상

 

유럽은 자전거 이용률이 높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자전거를 이용하고 있지만, 한가지 주의해야할 점은 습관적으로 헬멧을 착용하지 않고 핸들에 걸어놓거나 바구니에 담아놓고 자전거를 운행한다는 점입니다.

 

 

 

 

오늘 소개하는 바이럴마케팅 동영상은 덴마크 코펜하겐에서 진행된 사례입니다. 자전거 헬멧과 조형물을 이용해서 자전거를 이용하는 사람들에게 즐거운 경험과 헬멧 착용의 중요성을 전달했습니다.

 

 

 

 

도로표지판 설치물에 자전거 헬멧이 박혀있는 모습입니다. 지나가는 사람들이 호기심에 쳐다보는 모습입니다.

한명씩 헬멧에 머리를 넣어 보는 사람들의 반응이 재미있습니다. 강한 충격으로 헬멧이 철봉을 휘게 만든 모습속에서 자전거 헬멧 착용의 중요성을 부각시키고 있습니다.

 

 

 

 

사람들에게 즐거운 경험을 선사하고 참여하는 사람들의 모습은 소셜미디어를 통해서 확산되는 모습입니다. 이렇게 사람들이 자발적으로 소셜미디어에 올릴 수 있도록 기획된 점은 기존의 바이럴마케팅 사례들과 차별화되는 부분입니다.

 

 

관련포스트 처럼 많은 바이럴마케팅 동영상들은 재미있는 상황 설정을 통해서 참여자들에게 즐거운 경험을 선사하고 이러한 동영상을 통해서 바이럴 효과를 기대했다면, 오늘 오길비광고의 사례는 참여자들이 자발적으로 소셜미디어를 통해서 확산시켰다는 점에서 한차원 높은 기획이라고 보여집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