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덜란드 인터넷 및 TV업체 “XS4ALL” 에서 페이스북 오픈그래프를 활용한 재미있는 페이스북 마케팅을 진행했습니다. 회사직원들이 연출한 영화의 장면들을 페이스북 친구들과 맞춘다는 재미있는 아이디어의 마케팅 입니다.
페이스북 친구들과 영화제목을 맞추는 게임 형식의 “MovieMatch”
페이스북 오픈그래프를 활용한 마케팅 시도는 다양하게 있었지만, 오늘 소개해드릴 “XS4ALL”의 사례는 회사직원들이 직접 연출한 동영상을 소재로 했다는 점에서 인상적인 페이스북 마케팅 사례입니다.
페이스북 오픈그래프 활용사례 : 페이스북 친구들을 소집하는 현대자동차의 인터랙티브 광고
네덜란드의 인터넷 및 TV업체에서는 인터넷과 TV패키지 상품을 홍보하고자 재미있는 “MovieMatch” 사이트를 구축했습니다.
“MovieMatch” 사이트는 페이스북 친구들과 영화 제목을 맞추는 게임형식의 이벤트 사이트입니다.
한가지 재미있는 점은 힌트로 보여지는 영화장면들에 “XS4ALL” 회사직원들이 출연한다는 것입니다.
“MovieMatch” 사이트의 모습입니다. 커튼이 열리면 영화제목 맞추기 안내 동영상과 게임을 진행할 수 있는 메뉴가 나타납니다
Start een nieuwe match 버튼을 클릭해서 게임을 진행할 페이스북 친구를 선택해보겠습니다~ |
영화제목 맞추기를 진행할 페이스북 친구를 선택하는 페이지 모습입니다.
보여지는 페이스북 친구들 중에서 마음에 드는 한사람을 지정해서 게임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친구 한명을 선택해서 게임을 진행해보겠습니다.
영화제목 맞추기 게임이 진행되는 모습
“XS4ALL” 직원들이 출연해서 각각의 영화장면들을 재현하는 모습입니다. 원초적 본능의 장면도 보이고, 로보캅의 장면도 보여지네요~ 의상과 연기가 많이 어색하지만, 오히려 아마추어 같은 모습속에서 친근함과 재미가 생겨나게 됩니다.
포스트뷰를 통해서 올드네이비 직원들의 플랭카드 이야기를 소개해드렸는데, 일맥상통하는 느낌의 페이스북 마케팅 입니다.
함께 읽어보시면 좋은 포스트 : 페이스북 페이지 5백만 팬돌파 “올드네이비”의 쿠폰마케팅.
소셜미디어가 각광받으면서 마케팅 채널로 부상하고 있습니다. 소셜미디어를 활용한 마케팅에서는 세련되고 완벽함 보다는 오늘 소개한 사례처럼 직원들의 참여를 통해서 공감을 이끌어내는 것이 중요해보입니다. 공감을 통해서 자발적인 참여를 만드는 점이 바이럴효과를 만들어 내는 중요한 부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