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캐주얼 의류 브랜드, “올드네이비”에서 진행한 페이스북 페이지 5백만명 팬돌파를 기념한 쿠폰 마케팅을 소개합니다. 전통적인 방법?으로 동영상을 제작한 후에 웹사이트와 연계해서 할인쿠폰을 발행한 방법입니다.
페이스북 페이지 팬들을 위한 동영상과 쿠폰을 연결하다
얼마전에 “올드네이비”에서 운영중인 페이스북 페이지의 팬 숫자가 얼마전에 5백만명이 돌파하였습니다.
“올드네이비” 에서는 페이스북 페이지 팬 돌파 기념 이벤트 내용으로 할인쿠폰 발행을 기획하게 됩니다.
30%의 쿠폰을 발행하는 방법에 대해서 고민했을텐데, 한가지 재미있는 아이디어로 쿠폰을 발행하기로 합니다.
플랜카드 형식의 동영상으로 페이스북 페이지 팬 돌파를 기념하고, 동영상을 웹 페이지로 연결해서 쿠폰으로 만들게 됩니다.
재미있는 “올드네이비”의 플랜카드 동영상을 먼저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많은 “올드네이비” 직원들이 저마다 플랜카드 문구를 가지고 할인쿠폰을 만들게 됩니다.
“올드네이비” 플랜카드 동영상
이렇게 해서 만들어진 플랜카드 할인쿠폰은 “올드네이비” 웹사이트에서 페이스북 페이지 팬들이 사용할 수 있도록 설치됩니다.
“올드네이비” 페이스북 페이이지 팬이라면 누구나 사용이 가능하고, 사용방법은 페이지를 인쇄해서 가져가거나 스마트폰으로 해당 페이지를 보여주면 된다고 합니다.
페이스북 페이지를 운영하는 기업이 할인쿠폰을 발행하기 위해서는 새롭게 페이스북에서 선보인 “오퍼” 기능을 활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하지만, 너무 손쉽게 할인쿠폰을 발행하는 반면에 팬들에게 가격할인만 부각되는 측면이 있는데,
오늘 소개해드린 “올드네이비”의 경우처럼 오프라인에서 정성스럽게 준비한 행동들이 결합되면 페이스북 페이지 이벤트가 더욱 부각될 수 있다고 생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