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레이 그룹 일본사무소에서 제작한 기발한 아이디어의 인터랙티브 맵을 소개합니다. 찾기 힘든 사무소 위치를 게임형식을 가미한 대화형 인터랙티브 지도를 활용해서 방문자들에게 즐거운 경험을 선사한 이야기 입니다.
기발한 아이디어, 찾기 힘든 사무실 위치를 인터랙티브 맵을 통해서 알린다
그레이 그룹은 글로벌 마케팅 전문업체 입니다. 그레이 그룹의 일본 사무소는 안타깝게도 복잡한 위치 때문에 처음 방문하는 사람들은 찾기를 힘들어 합니다. 방문자들이 사무실 오는 길을 알기 쉽게 하면서도 게임 형식의 인터랙티브 지도를 통해서 잊지 못할 경험을 선사했습니다. 자~ 그럼 그레이 그룹의 일본 사무소 가는 길을 살펴볼까요~
한 남자가 그레이 그룹의 일본 사무소를 방문하기 위해서 역에서 나오는 모습부터 시작됩니다. 이제부터 사무소를 찾아가기 위해서 나오는 힌트들을 바탕으로 남자를 조종해야 합니다.
남자가 갈림길에서 멈춰선 모습입니다. 이제 키보드 방향키를 이용해서 가는 방향을 선택해야 합니다. 선택에 따라서 방향이 틀릴 수도 있으니 힌트를 참조해서 선택해야 합니다.
그레이 그룹 일본사무소를 찾아가기 위해서는 구글 맵과 페이스북 페이지, 유투브 동영상 등의 다양한 소셜미디어를 통해서 힌트들이 보여지게 되고 이런 과정속에서 게임형식의 재미와 즐거운 경험을 하게 됩니다.
그레이 그룹의 일본사무소의 경우에서 재미있는 점은 자신들의 복잡한 사무실 위치를 마케팅에 활용했다는 점입니다.
게임형식의 인터랙티브 맵을 통해서 방문자들에게 즐거운 경험을 선사하고 마케팅 기업답게 크리에이티브한 이미지를 부각시킨 점은 기발한 아이디어라고 보여집니다.
소셜미디어가 각광받으면서 이제는 마케팅의 성패가 예전처럼 큰 비용이 아닌 얼마나 공감할 수 있는 이야기와 참여를 이끌어 낼 수 있는가 하는 점입니다.
일전의 포스트뷰를 통해서 평범한 남자의 마라톤 도전을 페이스북 이벤트로 진행한 이야기를 소개한 적이 있습니다.
함께 읽어보시면 좋은 포스트 : 페이스북 마케팅 사례, 마라톤을 이벤트로 연결한 아이디어.
공감할 수 있는 내용과 게임형식을 통해서 재미있게 참여를 이끌어 내는 마케팅 사례들이 부각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