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페이지와 인스타그램을 연결한 라코스테 패션쇼

세계적인 패션브랜드 “라코스테”에서 진행한 페이스북 페이지를 활용한 라이브 패션쇼를 소개합니다. 페이스북 페이지의 기능을 최대한 활용하면서 인스타그램을 활용해 팬들의 참여를 이끌어 낸점 등이 높게 평가됩니다.

 

 

 

 

페이스북 페이지를 활용한 라코스테 라이브 패션쇼

 

라코스테는 악어모양의 심볼로 우리에게 친숙한 글로벌 패션 브랜드 입니다. 오늘은 라코스테에서 진행한 페이스북 페이지 라이브 패션쇼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라코스테 마케팅의 특징은 페이스북 페이지의 앱을 활용한 점과 인스타그램으로 팬들의 참여를 이끌어 낸 점등이 특징이고, 소셜마케팅의 이상적인 모습을 보여주었다는 점입니다.

 

먼저 마케팅의 핵심역할을 한 라코스테 페이스북 페이지를 살펴보겠습니다.

 

 

라코스테 페이스북 페이지 바로가기

 

 

 

라코스테 페이스북 페이지의 모습입니다. 글로벌 브랜드의 영향력을 보여주듯이 1000만명의 “좋아요” 를 확보한 모습입니다.

라코스테에서는 2013년 여름시즌을 겨냥한 패션쇼를 뉴욕에서 진행하게 됩니다. 그리고 뉴욕 패션쇼를 페이스북 페이지에서 라이브로 중계하기 위해서 탭 페이지를 설치합니다.

 

 

라코스테 2013년 여름시즌 패션쇼 라이브 바로가기

 

 

 

라코스테에서 진행한 2013년 여름시즌 패션쇼 라이브 모습입니다. 페이스북 페이지에서 이벤트를 진행할 경우에 하나의 독립 URL이 형성되기 때문에 트위터나 핀터레스트 등의 소셜미디어에서 활용할 수 있는 점이 장점입니다.

 

라코스테의 경우에는 페이스북 페이지에서 라이브 패션쇼를 중계하는 것과 함께 “인스타그램”을 활용해서 팬들의 참여를 높여주고 팬들이 참여한 다양한 이미지들을 라이브쇼 하단에 보여줌으로써 브랜드에 대한 주목도를 높여주게 됩니다.

 

 

 

 

페이스북 페이지에서 인스타그램을 활용하는 방법은 아래 포스트를 참고하세요^^

 

함께 읽어보시면 좋은 포스트 : 페이스북 페이지에 “인스타그램” 어플 설치하기

 

라이브 패션쇼 하단에 보여지는 이미지들은 팬들이 인스타그램에서 해쉬태그 “#LACOSTESS13” 로 참여한 이미지 입니다.

라코스테의 경우에는 인스타그램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LACOSTAGRAM” 이라는 사이트를 독립적으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LACOSTAGRAM” 바로가기

 

 

 

2013 여름시즌 뉴욕 패션쇼의 경우에도 “LACOSTAGRAM”의 독립적인 채널로 구성되어 보여지고 있는 점이 특징입니다.

 

 

“LACOSTAGRAM” 의 뉴욕 패션쇼 바로가기

 

 

 

페이스북 페이지에 라이브 패션쇼를 설치해서 팬들에게 정보를 제공하는데 그치지 않고, 팬들의 참여를 높이기 위해서 인스타그램을 활용한 점이 좋은 사례라고 보여집니다.

 

또한 한발 더 나아가서 “베스트 컬렉션 룩 투표하기” 라는 앱 페이지를 따로 개설해서 한번 더 참여와 주목을 이끌어 낸 점도 특징적인 부분입니다.

 

 

“베스트 컬렉션 룩 투표하기” 페이지 바로가기

 

 

 

오늘 소개해드린 라코스테 페이스북 페이지 마케팅의 경우처럼 이제 더 이상 소셜마케팅은 하나의 미디어를 통해서 이루어 지지 않습니다. 다양한 미디어들을 활용해서 사람들의 참여를 이끌어 내야 한다는 점이 중요해지고 있습니다.

 

다양한 소셜미디어들의 융합을 시도한 마케팅 사례들은 관련 포스팅을 통해서 소개해드렸습니다.

 

함께 읽어보시면 좋은 포스트 : 구글맵과 페이스북 페이지를 연결한 폭스바겐 이벤트

                                페이스북 마케팅에 사진 컨테스트 앱을 활용하기

 

관련 포스트들을 참고하시면 재미있는 영감을 얻을 수 있으실 겁니다.

 

개인적인 생각으로 다양한 소셜미디어들을 활용하는 중심에는 페이스북 페이지가 있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팬을 모집하고 팬들과 소통하는 툴로써 아직까지 페이스북 만한 솔루션은 없기 때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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