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립스에서 스마트TV를 홍보하기 위해서 진행한 재미있는 소셜마케팅 사례입니다. 스마트TV의 프레임이 얇은 것을 부각시키기 위해서 각국의 풍경속에 스마트TV를 숨겨 놓고 소셜미디어의 친구들에게 도움을 요청하도록 하는 소셜마케팅입니다.
필립스의 스마트TV를 홍보하기 위한 소셜마케팅
세계적인 가전기업인 필립스에서 프레임이 아주 얇은 디지털TV를 출시했습니다. 프레임이 얇다는 것을 강조하기 위해서 소셜미디어를 활용한 재미있는 소셜마케팅 이야기를 소개합니다.
필립스에서 새롭게 출시한 스마트TV의 모습입니다. 화면을 감싸고 있는 프레임이 아주 얇고 화질이 좋다는 점을 부각시켜야 한다면 여러분은 어떤 아이디어가 있으신가요??
필립스에서는 세계 각국의 풍경과 스마트TV를 연결해서 해당 지역의 지명에 표시하는 게임 형식의 마케팅을 진행했습니다.
물론 세계의 다양한 지역의 풍경들이기 때문에 우리가 알 수 있는 곳도 있지만, 처음 보는 지역들이 더욱 많을 것입니다. 이럴경우에 소셜미디어의 팔로워, 친구들에게 물어보도록 유도해서 해당 이벤트가 소셜미디어에서 공유될 수 있도록 연결시켰습니다.
그럼 필립스의 스마트TV의 소셜마케팅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필립스의 스마트TV 소셜마케팅 웹사이트 모습입니다. 영어를 비롯해서 유럽권의 다양한 언어를 선택해서 참여할 수 있습니다.
영어를 선택해서 이벤트를 진행해 보겠습니다. 언어를 선택하면 세계 각국의 풍경들 속에 스마트TV가 숨어있습니다.
풍경들 속에 자세히 살펴보면 필립스의 스마트TV가 숨어있습니다. 힌트로 커서가 다가가면 스마트TV 부분은 명암이 바뀌게 됩니다. 스마트TV를 찾게 되면 클릭해서 풍경의 지역이 어디인지 핀을 남기게 됩니다.
이벤트 참여자가 스마트TV를 찾아가는 과정속에서 프레임이 얇다는 점과 화질이 뛰어나다는 점을 자연스럽게 부각시킨 점은 필립스 마케팅의 장점으로 보여집니다. 소셜마케팅에 구글의 맵을 활용한 사례는 이전에 남아공에서 진행된 폭스바겐의 페이스북 마케팅 사례에서 소개해드린적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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필립스의 소셜마케팅의 경우에 세계 각국의 풍경이다 보니 다소 낯설고 알 수 없는 지역이기 때문에 이미지 하단에 소셜미디어의 친구들에게 도움을 요청할 수 있도록 배치한 점은 해당 이벤트가 소셜미디어에서도 이슈화 될 수 있도록 제작한 모습입니다.
페이스북 친구들과 트위터 팔로워들에게 위의 그림처럼 풍경의 지역이 어디인지 도움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숨은 그림찾기 형식의 단순한 구성이지만, 소셜미디어를 연결할 점과 스마트TV 상품의 특징 (프레임,화질) 부분을 자연스럽게 강조하도록 진행한 점은 매우 좋은 점입니다.
필립스 스마트TV 소셜마케팅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