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어린이날을 맞이해서 국제아동기금에서 진행한 공익캠페인을 소개합니다. 독일 소년합창단 “Wuppertaler Kurrende” 과 함께 합창 콘서트를 열면서 세계 아동들의 현실을 알리고 아이튠즈를 이용해 기부까지 연결한 아이디어 입니다.
소년합창단의 콘서트를 통해서 기부로 연결시킨 공익캠페인 “The Lost Choir”
어느새 12월 달력 한장만을 남겨두고 있습니다. 연말연시에 주위에 어려운 이웃들을 위한 자선행사들이 많이 열리는데요,. 오늘 소개하는 독일 소년합창단의 경우처럼 우리의 마음을 강력하게 두드리는 크리에이티브는 어떨까요?
국제아동기금에서는 세계 어린이날을 맞이해서 한가지 재미있는 공익캠페인을 진행했습니다.
독일 소년합창단 “Wuppertaler Kurrende”와 함께 콘서트를 개최한 것인데요, 이 콘서트는 한가지 의미심장함 메세지를 던져주는 공익캠페인의 일환이었습니다.
소년합창단의 아름다운 합창이 울려퍼지면서 콘서트는 시작됩니다. 하지만, 공연중간에 이상하게 소년합창단원이 한명씩 자리를 떠나게 됩니다.
35명에 이르던 소년합창단원들이 한명씩 자리를 떠나지만, 노래는 계속해서 울려퍼지고 있습니다.
한명씩 떠나던 아이들이 모두 떠나고 마지막 한명만이 노래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노래가 끝난후에 마지막으로 남아있던 소년은 한가지 충격적인 사실을 우리에게 전해줍니다.
“세계에서 3초마다 기아,영양실조,질병등으로 어린이들이 사망하고 있으며, 여러분들의 기부를 필요로 하고 있다”
콘서트를 지켜보던 관객들의 표정에서는 충격적인 표정이 만들어지고 가슴속에는 무언가 한방을 얻어 맞은듯한 기분이 듭니다.
소년합창단의 공익캠페인을 통해서 기부에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들을 안내하고 있습니다.
첫번째는 아이튠즈에서 소년합창단의 음원을 구매하는 것만으로도 기부에 동참할 수 있다고 합니다.
단순한 기부 행위가 아닌 음원 구매를 통해서 어떠한 효용가치를 발생시키면서 기부에 동참할 수 있도록 연결시킨 아이디어는 공익캠페인을 진행하는 분들이 참고하면 좋은 아이디어로 생각됩니다.
또 한가지 기부에 참여할 수 있는 방법은 국제아동기금의 홈페이지에서 직접 기부하면 됩니다.
오늘은 소년합창단의 아름다운 음악과 함께 지구촌 한쪽에서 고통받는 아이들의 현실을 전달하는 공익캠페인을 소개해드렸습니다. 콘서트 라는 형식을 통해서 관객들에게 메세지를 전달한 아이디어도 뛰어나다고 보여지며, 아이튠즈와 홈페이지를 통해서 기부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유도한 점은 공익캠페인을 진행하면서 한번쯤 참고하면 좋은 사례인거 같습니다.
소년합창단 콘서트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