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주 NAB 은행에서 진행한 재미있는 바이럴 마케팅 영상을 소개합니다. 정직함을 시험하는 상황 연출 후에 통과하게 되면 쇼핑센터의 주인공이 되는 재미있는 바이럴 마케팅 사례입니다.
재미있는 바이럴 마케팅, 정직하면 내가 쇼핑센터의 주인공
호주 멜버른의 쇼핑센터에서 재미있는 바이럴 마케팅이 진행되었습니다. 이벤트를 진행한 곳은 호주 NAB 은행으로써 금융업종에서 가장 중요한 신뢰, 정직성을 부각시키고 브랜드를 연결시킨 마케팅 입니다.
한남자가 쇼핑센터 앞에 썬글라스를 일부러 흘리고 사라집니다. 이런 상황은 의도적으로 연출된 것이고 쇼핑센터 안에서는 썬글라스를 안내데스크로 가져다 주는 사람을 촬영하게 됩니다.
출입구 정면에서 썬글라스를 가져오는 사람을 촬영하는 모습입니다.
이때, 한 남자가 썬글라스를 주워서 안내데스크로 가져오게 됩니다.
남자가 안내데스크에서 썬글라스를 맡기는 동안 남자의 사진을 촬영해서 쇼핑센터 곳곳에 보여지게 됩니다.
쇼핑센터 곳곳에 정직한 사람이라는 표시와 함께 썬글라스를 맡긴 사람들의 얼굴이 표시됩니다.
처음에는 어리둥절해 하던 사람들의 표정과 정직함에 대한 보상이라는 점이 사람들에게 어필하게 됩니다.
바이럴 마케팅 영상이 끝나면서 호주 NAB 로고가 나오면서 동영상은 끝이 나지만, 동영상을 시청한 사람들에게 호주 NAB 은행은 정직함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은행이라는 이미지가 연결되게 됩니다.
호주 NAB 은행의 바이럴 마케팅을 지켜보면서 한가지 아쉬웠던 점은, 이런 좋은 아이디어를 소셜미디어로 연결했으면 어땠을까? 하는 점입니다. 일전에 푸에르토리코 “AXE” 에서 진행한 오프라인 + 페이스북 마케팅 사례를 소개해드렸습니다.
함께 읽어보시면 좋은 포스트 : 페이스북 마케팅, AXE 남자의 욕망을 자극한 QR코드 마케팅
관련포스트 처럼 페이스북에 개설된 호주 NAB 은행 페이지와 연계해서 바이럴 마케팅을 진행했으면 더욱 많은 사람들에게 동영상이 소개되고 바이럴 효과를 가져왔을거 같습니다.
바이럴 마케팅에 큰 축을 담당하는 동영상에서도 이제는 소셜미디어와의 연결은 필수라고 생각됩니다.
단순히 보고, 즐기던 시대를 넘어서 친구들와 공유하고 이야기 하는 소셜미디어 시대는 바이럴 마케팅의 또 다른 기회인 것이죠
자연스럽게 사람들에 의해 바이럴 되는 마케팅은
정말 어려운 것 같습니다. 사람의 가장 기본적인 심리를
이용한 훌륭한 바이럴 마케팅이네요.
좋은 정보 잘보고 갑니다~
행복한 하루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