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페이스북 친구들은 어떤 글을 좋아할까?
소셜네트워크의 중요성이 점점 높아지면서 대표적인 소셜네트워크 서비스인 트위터와 페이스북에 대한 관심도 높습니다.
오늘은 트위터와 페이스북에 필자가 발행한 글들의 클릭수를 살펴보고 어떤 글들이 인기가 있으며, 어떻게 하면 클릭율을 높일 수 있는지 필자 나름대로 분석해 보겠습니다.
필자가 트위터와 페이스북에 발행한 글들의 분석데이타
위의 그림은 트위터,페이스북에 발행한 글들에 대한 통계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추출된 데이터는 필자가 트위터와 페이스북에 발행한 글들의 일부입니다)
빨간 박스로 표시한 트윗들은 포스트뷰 블로그에 작성된 포스트를 기초로 트위터와 페이스북에 발행된 글입니다.
그 이외의 대부분 클릭 상위권의 트윗들은 블로그의 포스트가 중심이된 글들이 트위터,페이스북에서 인기있는 모습입니다.
마케팅이 아무리 휼륭해도 제품 자체의 경쟁력이 없이는 판매되지 못한다는 평범한 진리가 소셜네트워크에도 적용.
정치인들이 트위터를 무서워해야 하는 3가지 이유
유명인이 신라면 블랙 시식한후 뉴스에 나온 이야기
유럽인가? 우리나라 멋진 풍경이야기
소셜커머스가 경제에 미치는 긍정적 효과 3가지
그럼 여기서 트위터와 페이스북에서 클릭율을 높일 수 있는 3가지 방법을 필자 나름대로 제시해 보겠습니다.
트위터,페이스북에서 클릭율을 높일 수 있는 3가지 방법
위의 그림에서 가장 클릭율이 높은 발행글을 보면서도 알 수 있듯이 소셜네트워크는 사람들의 집합체인 만큼 가장 관심있고 이슈가 되는 내용이 가장 클릭율이 높다는 것을 알 수가 있습니다.
글을 발행한 시간이 월요일 오후시간대 였고 “나는 가수다” 가 끝난지도 몇일 지난 시점인데도 여전히 사람들에게 관심받고 있고 클릭율도 좋은 결과를 보여줬습니다.
소셜네트워크에서 자신만의 의견을 피력하는 것도 물론 중요하겠지만, 트위터 팔로워와 페이스북 친구,팬 들이 좋아하는 내용들을 발행하게 되면 클릭율이 좋다는 것을 기억하시면 됩니다.
발행된 글들의 클릭율 상위권의 글들은 대부분 포스트뷰 블로그의 글들을 기초로 해서 발행된 글들입니다.
신문기사를 링크삽입한 글들도 있지만, 역시 클릭율이 좋은 것은 자신만의 컨텐츠로 발행된 글들임을 알 수 있습니다.
좋은 컨텐츠는 트위터 팔로워와 페이스북 친구들이 귀신같이 알아서 클릭한다는 사실입니다.
소셜네트워크 시대에도 여전히 좋은 컨텐츠가 기본이 되어야 한다는 사실을 잘 보여준다고 생각합니다.
사람들에게 관심받고 인기있고 싶다면 좋은 컨텐츠,좋은 이야기를 만들어 내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위의 그림에서 발행된 글들 중에서 파란색 박스친 글은 한가지 특징적인 부분입니다.
세번째로 위치한 “정치인들이 트위터를 무서워 해야하는 3가지 이유” 포스트는 새롭게 작성된 글이 아닙니다.
1월달에 작성된 포스트이지만, 보궐선거 결과에 맞춰서 선거와 정치에 관심들이 많은거 같아서 발행해 본 글입니다.
역시나 앞서 1번에서 살펴본것과 같이 사람들의 관심사에 있는 주제의 글은 클릭율이 높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한번 구축해 놓은 소셜네트워크 인프라는 두고 두고 곰탕처럼 우려먹을 수 있다.
오늘 살펴본 내용과 같이 좋은 컨텐츠를 가지고 있는 사람들에게 소셜네트워크는 훌륭한 컨텐츠 유통라인이 될 수 있고, 시기적절하게 트위터와 페이스북에 발행된 글들은 사람들에게 인기도 좋다는 점을 살펴보았습니다.
역시 우선적으로 자신의 글을 잘써야 겠네요
좋은 컨텐츠가 무엇보다 우선인거 같아요^^
컨텐츠가 좋아야 인기가 높다는것은 어느 매체에서든 공통적으로 적용되는것 같군요~
좋은글 잘보구 갑니당^^
맞습니다^^ 문제는 좋은 컨텐츠 만들어 내기가 만만치 않다는 점이죠~
아무래도 지금 당시 이슈가 되는 글이 가장 인기가 많지 않을까요?
초보 블로그의 생각이엇어요 ㅎ
이슈가 되는 글이 많은 관심을 받게되는거 같아요^^
페이스북 해야지..해야지하며 잊고 있고 시간도 쪼들리긴 하는데 또 포스팅을 보니해보고 싶은 동기부여가 되네요. 나만의 컨텐츠라…그걸 좀 생각해봐야겠습니다~
블로거들은 대부분 자신만의 컨텐츠를 가지고 있는거죠^^
어떻게 글의 클릭수까지 알았어요. 페이스북이나 트위터에 제공하는 통계인가요?
외부프로그램에서 측정한 데이타입니다^^
곰탕이란 말에 귀가 번쩍 뜨입니다.
저 역시 트위터와 페이스북을 어떻게 활용할지
고민 고민중이랍니다…^^
소셜네크워크는 한번 구축해 놓으면 계속해서 활용이 가능할거 같습니다~
SNS 잘 이용해야 스마트하겠지요 ^^
요즘 공부 많이 하고 있습니다. ㅎ
SNS 잘 활용하면 파급력이 대단할거 같습니다^^
요즘은 트위터를 통한 유입이 거의 없더라구요.
작년엔 트위터를 통한 유입이 많았는데, 사람들이 트위터의 링크는 잘 클릭을 안하는것 같습니다.
뭐, 관심없는 내용들이 많을수도 있겠지만요..ㅎㅎ
트위터 인구가 늘어나면서 트랜드가 빨리 변하는거 같더라구요^^
좋은 컨텐츠가 정말 관건이네여 ^^
분석 잘 참고 하고 갑니당 ~ 휴일 잘 보내세용 ^^
좋은 컨텐츠는 네티즌이 먼저 알아보는거 같아요~ 즐거운 휴일 보내세요^^
역시 sns쪽으로는 해박 하세요..
칭찬 감사^^
오~ 클릭율이 대단하신데요. 다시한번 킬러컨텐츠의 중요성을 느끼고 갑니다. 근데 저 분석데이터는 어디서 제공해주죠?
좋은 컨텐츠가 가장 우선인거 같아요^^ 외부 프로그램으로 측정한 거에요~~
일단 최선을 다한 포스팅이 가장 중요한 것 같습니다…^^
좋은 컨텐츠가 무엇보다 중요한건 사실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