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발한 마케팅, 할리데이비슨 오토바이가 들려주는 크리스마스 캐롤
터프한 남자의 상징인 할리데이비슨 오토바이가
크리스마스에 기발한 마케팅을 하려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일반적인 브랜드들처럼 가족들과 즐겁고 행복한 모습을 보여준다면 쉽겠지만,
할리데이비슨 오토바이가 추구하는 터프함, 남자다움과 크리스마스는 약간 거리가 있지요,.
오늘 소개하는 할리데이비슨 오토바이가 들려주는 크리스마스 캐롤은
가장 할리데이비슨 다우면서도 확실한 연출력을 보여준 기발한 마케팅입니다.
할리데이비슨 오토바이에 터프한 남성이 시동을 걸고 있습니다.
역시나 터프함의 상징인 가죽자켓과 부츠를 신고 있네요,.
그런데, 이 남성이 할리데이비슨의 특유의 배기음을 이용해서 크리스마스 캐롤을 연주하기 시작합니다.
할리데이비슨 오토바이와 크리스마스를 이렇게 매칭시킬 수도 있구나~
하는 놀라움이 가득한 기발한 마케팅 사례입니다.
작년에 BMW 자동차에서 선보인 세상에서 가장 빠른 크리스마스 캐롤과 비교해서 보시면 재미있을듯 싶습니다.
크리스마스 시즌이 시작되면서 많은 기업들의 이벤트가 진행되고 있는데,
단순히 크리스마스 시즌을 축하하는 이벤트가 아닌 크리에이티브가 가미된 기발한 마케팅이 많이 시도되었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