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카콜라 미니병 출시를 알리기 위해서 스마트폰 어플과 3D 프리터를 활용해서 “미니미”를 만들어주는 이벤트를 소개합니다. 최신 트랜드와 기술을 활용해서 프로모션을 진행한 점이 인상적입니다.
스마트폰 어플과 3D 프린터를 연결한 코카콜라의 프로모션
최근에 가장 핫한 기술이 3D 프린터와 관련된 분야일 것입니다. 3D 프린터가 일반화 되는 시기에는 모든 산업계 지형이 변할 것이라는 전문가들의 분석을 보면 우리들의 일상에도 많은 영향을 미칠 것입니다.
이러한 3D 프린터를 마케팅에 활용한 사례가 있어서 소개합니다.
코카콜라는 이스라엘에서 기존의 병들 보다는 작은 미니병 제품을 선보였습니다. 미니병 제품을 홍보하기 위해서 최신 트랜드인 모바일 어플출시와 3D 프린터를 연결하는 기발한 마케팅을 진행하였습니다.
대략의 컨셉은 코카콜라 미니병이 출시되었으니, 자신들의 미니미 모형을 3D 프린터로 만들어 준다는 내용입니다.
그런데 말입니다^^ 미니미 모형을 만들게 되는 대상을 웹사이트가 아닌 스마트폰 어플을 이용해서 선정했다는 점이 특이합니다
스마트폰 어플을 통해서 자신의 미니미를 만들게 되고, 이렇게 만들어진 아바타들 중에서 가장 핫한 주인공을 스튜디오로 초대해서 미니미를 만들어 주게 되는 것이죠~
스튜디오에서 미니미를 만들기 위해서 360도 스캔을 하는 모습입니다. 이렇게 해서 생성된 데이터를 바탕으로 3D 프린터를 활용해서 미니미를 만들게 되는 것입니다.
항상 기발한 아이디어와 연출로 우리에게 즐거움을 선사하고, 마케팅 트렌드를 이끌어 가는 코카콜라 이니 만큼,. 이번에도 최신트렌드들을 과감하게 활용하면서 제품을 부각시킨 점이 돋보입니다.
멋진 광고로군요!
잘 보고 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