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자이저의 인터랙티브 페이스북 마케팅을 소개합니다. 에너자이저 “positiveland” 웹사이트와 페이스북을 연결해서 다양한 이미지들과 링크들을 페이스북에 포스팅 하게 함으로써 마케팅 효과를 끌어올리는 시도입니다.
페이스북 오픈그래프를 활용한 에너자이저의 인터랙티브 마케팅
“positiveland” 는 페이스북으로 로그인을 해야만 진행되는 페이스북을 베이스로 활용한 웹사이트입니다.
사이트에 접속하면 먼저 보게 되는 화면이 페이스북 로그인 모습이고, 국가별 설정을 해야 “positiveland”에 갈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로그인을 진행하면 다양한 이벤트들로 구성된 “positiveland” 화면이 보여지게 됩니다.
각각의 이벤트들은 핀 형태로 위치를 보여주고 있는데, 핀을 클릭하면 이벤트의 내용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이벤트 핀들이 보여지는 모습입니다. 각 핀들을 클릭하면 다양한 이벤트들이 진행되는 서브 페이지가 열리게 됩니다.
각 핀들에서 진행한 액션을 페이스북 타임라인에 내용이 올라가게 되고 페이스북 친구들에게 “positiveland”가 소개됩니다.
위의 그림처럼 페이스북 타임라인과 “positiveland” 가 연동되기 때문에 인터랙티브 페이스북 마케팅이라고 표현한 것입니다.
에너자이저 “positiveland” 웹사이트의 대부분의 홍보는 페이스북 유저들을 통해서 이루어 지는 것입니다.
또 한가지 특징은 페이스북 타임라인에 올려진 이미지들을 불러와서 다양하게 편집해서 다시 페이스북 타임라인에 올리는 기능을 가지고 있는 이벤트도 있습니다.
위의 그림처럼 페이스북 타임라인에 올려진 이미지들을 목록으로 보여주고 이미지를 선택해서 템플릿에 적용이 가능합니다.
페이스북 타임라인에 올려진 이미지의 선택부분이 “positiveland” 템플릿에 적용된 모습입니다.
그림에서 사용된 이미지는 나이키의 인터랙티브 동영상을 활용한 마케팅에서 소개해드린 이미지인데, 오늘 “positiveland” 의 인터랙티브 페이스북 마케팅의 내용과 함께 연결해서 읽어보시면 좋을거 같습니다.
함께 읽어보시면 좋은 포스트 : 페이스북과 유투브 동영상을 연결시킨 나이키의 기발한 아이디어
관련포스트의 나이키 경우는 유투브와 페이스북을 연결한 점이 특징이고, 오늘 소개해드리는 에너자이저의 경우에는 자체 웹사이트를 페이스북과 연결한 점이 특징적인 부분입니다.
앞서 여러번의 포스팅에서 설명드렸듯이 다양한 소셜미디어와 웹사이트를 연결해서 진행하는 마케팅이 많이 시도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시도들의 중심에는 페이스북 오픈그래프를 활용한 사용자 데이터들이 사용되고 있는 점이 특징입니다.
페이스북은 전세계적으로 10억명에 사용자를 확보하고 있기 때문에 페이스북 인프라의 장점을 최대한 활용하는 전략입니다.
에너자이저 “positiveland”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