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에서 진행한 재미있는 페이스북 마케팅을 소개합니다. 페이스북 뉴스피드의 모습을 3D로 표현해주는 재미있는 어플을 오픈했습니다. 3D TV와 페이스북 미디어를 연결한 기발한 페이스북 마케팅 사례입니다.
페이스북 뉴스피드를 3D로 보여주는 기발한 아이디어
페이스북을 이용하다 보면 가장 많이 보게 되는 부분이 뉴스피드 일 것입니다.
뉴스피드에는 페이스북 친구들의 새로운 글이나 자신이 “좋아요” 를 클릭한 페이스북 페이지의 새로운 글들이 모아서 보여지게 됩니다. 뉴스피드에서 보여지는 글들은 페이스북의 “엣지랭크” 알고리즘에 의해서 친밀도가 높은 친구들의 글이 우선 노출되죠
일전에 포스팅을 통해서 페이스북 뉴스피드의 글들을 핀터레스트 처럼 보여주는 어플을 소개한 적이 있습니다.
함께 읽어보면 좋은 포스트 : 페이스북 뉴스피드를 핀터레스트 처럼 보여주는 어플
관련포스트에서는 페이스북 뉴스피드를 핀터레스트 처럼 보여주는 어플을 활용하는 방법입니다.
오늘 소개하는 내용은 국내의 대표적인 전자회사인 LG전자 글로벌 사이트에서 서비스중인 어플 이야기 입니다.
세계적인 디지털 TV 브랜드 답게, 페이스북 뉴스피드를 3D 로 보여주는 재미있는 페이스북 어플을 오픈했습니다.
페이스북 계정을 가지고 있는 분들은 누구나 아래 LG전자 페이지에서 3D로 시청?이 가능합니다.
LG전자 3D 페이지 : http://www.lg3dstudio.com
위의 그림은 LG전자 3D 페이지의 모습입니다. 3D 시청을 위해 중앙 “Log in with Facebook” 버튼을 클릭합니다.
3D 페이지가 페이스북으로 접근할 수 있도록 로그인과 허가하기 2종 세트를 진행해 줍니다.
2종세트를 진행하면 3D 페이지에서 페이스북으로 접근이 가능한 단계입니다. 이제 페이스북 뉴스피드를 2D와 3D로 시청이 가능합니다.
2D,3D 선택 페이지 모습
위의 그림처럼 2D와 3D중에서 원하시는 차원을 선택하시면 페이스북 뉴스피드를 보여줍니다. 먼저 2D를 클릭해 보겠습니다.
페이스북 뉴스피드에 올라온 글,이미지,동영상들이 다양한 막대 모양으로 표시된 모습입니다.
하나의 컨텐츠를 선택해서 진행해 보겠습니다.
페이스북 친구의 이미지가 보여지는 모습입니다. 좌측 상단에는 자신의 페이스북 프로필이 보이고 중앙에 메뉴를 통해서 뉴스피드로 돌아가기, 다음 포스트, 이전 포스트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그럼, 이제 3D로 페이스북 뉴스피드를 살펴보겠습니다.
디지털TV 에서 처럼 3D 화면으로 보여지는 모습입니다. 3D 안경이 있으신 분들은 착용하고 보시면 됩니다.
2D에서 처럼 3D 컨텐츠를 선택해보겠습니다.
페이스북 뉴스피드는 3D로 보이지만 해당 컨텐츠는 정상적으로 보여지는 모습입니다.
뉴스피드가 상하로 역동적으로 움직이기 때문에 3D 안경을 착용하고 뉴스피드를 보면 새로운 경험을 선사할거 같습니다.
LG전자의 3D 페이스북 마케팅은 글로벌 사이트에서 진행하기 때문에 해외의 유저들의 경험 모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디지털TV와 페이스북 뉴스피드를 연결해서 디지털TV가 가지고 있는 3D 기능을 부각시킨 점이 특징입니다. 자신이 가지고 있는 장점을 소셜미디어와 만나게 하는 아이디어들이 많이 시도되고 있습니다.
함께 읽어보시면 좋은 포스트 : 트위터 해쉬태그를 활용한 BOS 아이스티의 트위터 마케팅
페이스북, 트위터를 비롯한 소셜미디어들은 오프라인의 다양한 경험들과 연결될때 공감과 행복감을 주고 이것이 바이럴 효과로 연결되는거 같습니다. 이점은 소셜마케팅을 기획할때 가장 우선해서 고려해야 할 점이겠죠^^
LG전자 3D 페이스북 뉴스피드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