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 페이스북 페이지에서 진행한 인포그래픽 이벤트를 소개합니다. 글로벌 페이스북 페이지 팬 천만명 돌파를 기념해서 진행한 탭 페이지 이벤트로, 페이스북 사용자의 활동을 수치화 해서 인포그래픽으로 보여주는 내용입니다.
BMW 페이스북 페이지의 인포그래픽 이벤트
BMW 하면 고급 승요차의 대명사 처럼 느껴지는 브랜드입니다. 전세계에 진출해 있는 다국적 기업이고, 진출해 있는 국가마다 특색있는 페이스북 페이지를 개설해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오늘 소개하는 이야기는 글로벌 BMW 페이스북 페이지에서 진행한 인포그래픽 이벤트 이야기 입니다.
글로벌 BMW 페이스북 페이지의 모습입니다. BMW 페이지는 창업 역사가 깊은 만큼 타임라인이 잘 정리되어 있습니다.
우측에 연도별로 정리된 BMW 역사를 살펴보면 1917년 창업년도 까지 잘 정리되어 있는 모습입니다.
페이스북 페이지는 기업들이 주로 개설하고 있으며, 타임라인에 기업의 역사를 정리한다는 마일스톤 기능을 활용한 것입니다.
함께 읽어보시면 좋은 포스트 : 페이스북 페이지 타임라인 핵심기능 3가지
관련포스트를 읽어보시면 타임라인의 주요 기능을 보실 수 있습니다. 오늘 소개하는 내용은 글로벌 BMW 페이스북 페이지에서 팬 1천만명 돌파를 기념하면서 진행한 재미있는 인포그래픽 이벤트 이야기 입니다.
글로벌 BMW 페이스북 페이지의 탭메뉴 중에서 “BMW Infographic” 메뉴를 클릭하면 이벤트 참여가 가능합니다.
“BMW Infographic” 메뉴를 클릭하면 “좋아요” 를 유도하는 페이지로 연결됩니다.
“좋아요” 를 눌러야지만 이벤트에 참여가 가능하도록 제작하는 것은 페이스북 이벤트가 가지는 가장 큰 장점입니다.
“좋아요” 버튼을 클릭해서 인프그래픽 이벤트를 진행해 보겠습니다.
BMW 페이스북 페이지 인포그래픽 이벤트를 안내하는 페이지가 열립니다. “Generate” 버튼을 클릭해서 진행해 보겠습니다.
인포그래픽 이벤트는 페이스북 계정의 데이터를 이용하기 때문에 계정에 접근할 수 있도록 로그인을 해줘야 합니다.
로그인을 하게 되면 자신의 페이스북 계정의 친구숫자와 연령대, 성별 등을 시작으로 BMW 페이스북 페이지의 다양한 내용들 ( 뉴스피드의 라이크, 댓글 등) 을 인포그래픽으로 보여줍니다.
BMW 인포그래픽 마지막에는 관련 수치들을 점수로 환산해서 보여주는 모습입니다. 그리고 인포그래픽을 페이스북 친구들에게 소개할 수 있도록 “SHARE” 버튼을 배치한 모습이네요~
오늘은 글로벌 BMW 페이스북 페이지의 인포그래픽 이벤트를 소개해드렸습니다. 페이지 팬 1천만명 돌파를 기념해서 진행한 이벤트인 만큼 페이지의 수치를 부각시킨 모습입니다. 참가자에게 다양한 수치들을 인포그래픽으로 보여준 점이 특징이네요
고급브랜드에 페이스북 마케팅은 필수네요.
세계적인 사용자 기반이라 다국적 기업들에게는 필수인거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