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다표범 보호를 위해서 독일에서 진행된 기발한 공익광고를 소개합니다. 매년 많은 수의 바다표범이 모피를 위해서 희생된다는 점을 알리고 기부금을 모집하기 위해서 기발한 캠페인을 진행했습니다.
기발한 공익광고, 바다표범 보호를 위한 기부 캠페인
기부금을 마련하기 위해서 참담한 현실을 비춰주고 사람들의 마음을 움직이는 것이 보통의 기부 캠페인 입니다.
그런 현실들을 보면서 사람들의 마음은 무거워지기 마련이죠,. 오늘 소개해드리는 기발한 공익광고는 캠페인을 진행하는 사람이나 기부에 참여하는 사람 모두를 미소짓게 만듭니다.
오늘 소개해드리는 캠페인은 바다표범을 보호하자는 행사입니다. 매년 90만 마리가 넘는 바다표범들이 오로지 모피를 위해서 희생된다고 합니다.
이런 현실과 기금을 모금하기 위해서 독일 함부르크 광장에는 재미있는 캠페인 광고판? 이 설치되기 시작합니다.
설치된 광고판에는 바다표범을 죽이는 사냥꾼과 바다표범이 그려져 있습니다.
광장을 지나는 사람들이 기부 캠페인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동전으로 사냥꾼을 가려주는 방식입니다.
처음에는 선명하게 보여지던 사냥꾼의 모습이 많은 사람들의 참여로 점차 희미하게 변해가게 됩니다.
캠페인의 내용도 부각시키면서 사람들의 기부참여도 이끌어 내는 훌륭한 아이디어로 보여집니다.
물론 기존의 공익 캠페인 처럼 진중하고 감성적인 면도 중요하지만, 오늘 소개해드린 캠페인 처럼 재미있는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사람들이 기분좋게 기부에 참여할 수 있게 만드는 것도 좋아보입니다.
기발한 공익광고 동영상
이런광고 정말 좋은 것 같아요.
잘 보고 갑니다.
와~ 정말 기발한 아이디어의 캠페인이네요.
동전 하나로 바다 표범을 보호할 수 있다니!
광고지만 동전을 붙이는 사람들에게는 바다 표범을 보호하고
있다는 뿌듯함을 느낄 것 같네요. 이와 같은 다른 광고도 궁금합니다. 어떠한 캠페인들이 있는지요. 혹시 아시나요~?
포스트뷰 블로그의 마케팅 이야기 카테고리를 클릭하시면 더욱 재미있는 마케팅 사례들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