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세계 사람들이 가장 많이 찾는 소셜 명소는 어디일까요? 페이스북에서 알려주는 전세계 소셜 명소 25개 장소를 소개합니다. 페이스북 체크인 기능을 사용해서 자신의 위치를 알린 통계를 기반으로 선정된 곳들 입니다.
페이스북에서 자신의 위치를 알려주는 체크인 기능
소셜미디어가 발전하면서 실시간 웹은 이제 대세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누구와 어디서 무엇을 하고 있는가? 에 대한 관심과 소통은 소셜미디어를 사용하는 사람들에게는 이제 자연스러운 일상이 되어가고 있습니다.
전세계 소셜미디어를 장악하고 있는 페이스북에서도 물론 자신의 위치를 페이스북 친구들에게 알려줄 수 있는 체크인 기능이 있습니다. 페이스북에서 체크인 하는 기능을 잠시 살펴볼까요^^
페이스북 체크인 기능 모습
오늘 소개해드리는 “페이스북에서 알려주는 전세계 소셜 명소 25개 장소” 는 이러한 페이스북의 체크인 기능을 활용해서 전세계 사람들이 가장 많이 자신의 장소를 알린 지역들 입니다.
포스트에서 다루게 되는 내용들은 페이스북이 블로그를 통해서 공개한 자료 “Social Landmarks Around the World” 를 근거로 하고 있습니다.
페이스북 블로그 공개자료 보러가기 : “Social Landmarks Around the World”
전세계 소셜 명소 모습
Chicago, illinois – Wrigley Field (Base Stadium)
San Francisco – California (Base Stadium)
Los Angeles – California (Sports Arena)
Mexico City – Mexico (Main Plaza)
Toronto, Canada – Rogers Centre (Sports Stadium)
New York City, New York – Time Square (Publicc Space)
Buenos Aires, Argentina – Unicenter Shopping (Shopping Center)
Dublin, Ireland – The O2 Dublin (Concert Arena)
Sao Paulo, Brazil – Parque do Ibirapuera (Major Urban Park)
Lodon, United Kingdom – The O2 (Concert Arena)
Paris, France – Avenud des Champs-Elysees (Famous Avenue)
Oslo, Norway – T.G.I Fridays Aker Brygge (Restaurant)
Barcelona, Spain – Camp Nou (Football Stadium)
Johannesburg, South Africa – Montecasino (Casino)
Stockholm, Sweden – Grona Lund (Amusement park)
Berlin, Germany – Kurfurstendamm (Famous Avenue)
Rome, Italy – Colloseo (Historic Stadium)
Copenhagen, Denmark – Tivoli Gardens (Amusement Park/Gardens)
Moscow, Russia – Propaganda (Night Club)
Delhi, India – Gurudwara Bangla sahib (House of Worship)
Singapore, Singapore – Universal Studios Singapore (Amusement Park)
Melbourne, Australia – Crown Casino Melbourne (Casino)
Tokyo, Japan – Tokyo Dome (Baseball Stadium)
Seoul, South korea – Lotte world (Amusement park/Recreational Complex)
Auckland, New Zealand – Eden Park (sports Arena)
소셜 명소들을 장소별로 구분해 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스포츠 스타디움, 경기장 : 7개
공공장소 (광장, 길, 공원, 정원) : 6개
놀이공원 : 2개
콘서트장 : 2개
쇼핑센터/쇼핑몰 : 2개
소셜 명소 25개 도시중에서 쇼핑관련된 장소가 Top10에 다수 포함 되었습니다.
브라질의 상파울로 중앙시장, 호주 멜버른의 퀸 빅토리아 시장, 우리나라의 동대문 시장도 포함되었다고 하네요~
이외에도 요하네스 버그의 골드 리프 시티와 모스크바의 고리키 공원, 코펜하겐의 티볼리 가든과 서울의 롯데월드 등의 놀이 공원들도 체크인 상위권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부에노스 아이레스, 인도 델리와 바르셀로나, 노르웨이 TGI 프라이데이, 상파울루 벨라 파울리스타 카사 드 빠에스 등의 하드 록 카페, 레스토랑도 체크인 인기 장소입니다.
한가지 특징적인 점은 날씨와 관련되서 체크인 지역이 달라진다는 점입니다. 날씨가 추운지역일 경우에는 콘서트장이나 바,클럽 등에서 체크인이 많이 이루어졌고, 날씨가 따뜻한 지역에서는 경기장, 공공장소에서 체크인이 많이 된다는 분석입니다.
국가별 체크인 많은 장소 안내
오늘은 페이스북에서 제공하는 체크인 분석을 통해서 다양한 국가별 소셜미디어 사용 현황을 분석해 보았습니다.
소셜마케팅 트렌드가 온,오프라인을 연결하는 방향으로 발전하고 있는데, 소셜미디어를 사용하는 사람들의 패턴을 잘 분석해서 소셜마케팅에 활용하는 것이 필요해 보입니다.
함께 읽어보시면 좋은 포스트 : 페이스북 마케팅, 덴마크 초코렛 “Anthon Berg” 선행마케팅
우리나라에서도 관련 포스트에서 설명드린 것처럼 멋진 소셜마케팅 사례가 나오길 기대해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