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11총선, 트위터,페이스북으로 소통하는 후보들의 만남

“심야소셜토크 – 소통을 지향하는 후보들의 만남” 이라는 제목으로 4월8일(일요일)오후10시에 심야소셜토론이 진행됩니다. 토론내용은 소속정당, 지역을 초월해서 소통이라는 주제로 진행된다는 점이 이색적입니다. 이번 토론은 페이스북 공개그룹인 “소통하는 이들을 지지합니다” 에서 주최하는 행사로써, 평소 SNS를 통해서 다양한 소통을 보여준 3명의 후보들이 참여하게 됩니다.

 

 

4.11총선, 트위터,페이스북으로 소통하는 후보들의 만남

 

SNS선거운동이 상시 허용되면서 이제는 정치인들의 트위터,페이스북 개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하지만, 한가지 아쉬운점은 소셜의 깊은 이해보다는 남들이 하니까 따라한다는 생각으로 하는 분들도 많이 계십니다.

소셜은 사람들의 집합이고 사람들과 소통하지 않으면 아무런 소용이 없는 것이죠~

이러한 관점에서 오늘 소개해드리는 심야소셜토크에 나오는 국회의원 후보들은 트위터,페이스북을 이용해서 활발하게 소통하고 계셨던 분들입니다.

자~ 그럼 4월8일 심야소셜토크에 참여하는 분들을 안내해드리겠습니다.

이번 토론에는 김영환(민주통합당, 안산상록을),전하진(새누리당, 분당을),김성식(무소속, 관악갑) 후보들이 참석합니다.

참여하시는 분들의 면면을 살펴보면 아시겠지만, 소속된 정당이나 지역을 초월해서 소통이라는 주제로 이야기 한다는 점이 이색적입니다.

이번 행사는 페이스북 공개그룹 “소통하는 이들을 지지합니다” 에서 진행하는 토론입니다.

심야소셜토론은 인터넷과 모바일에서 실시간으로 시청할 수 있고, 토론에서 다뤄지게될 내용들은 소셜댓글을 통해서 누구나 신청할 수 있습니다.

 

심야소셜토크 실시간 방송, 소셜댓글 모습

 

심야소셜토크 실시간, 소셜댓글 : 소통하는 후보들의 만남 바로가기

 

위의 그림처럼 플레이어를 통해서 실시간으로 시청이 가능하고 하단의 소셜댓글을 통해서 다양한 질문을 등록할 수 있습니다.

이번 행사는 SNS를 통해서 소통하는 새로운 선거문화를 지향하고 있다는 점이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소모적인 정쟁보다 소통과 화합을 통한 비전을 추구한다는 점이 특징이죠~

 

진행방식에서도 실시간 SNS스트리밍을 이용해서 많은 사람들의 참여를 이끌어낼 것으로 전망되고, 소셜댓글을 통해서 누구나 의견을 공유할 수 있다는 점은 SNS를 활용한 한국정치 발전의 중요한 이정표가 될 것으로 보여집니다.

 

이번 행사의 자세한 내용들은 아래 내용을 참조해주세요.

 

참석자 : 김영환 (민주통합당, 안산 상록을)  http://www.facebook.com/yeonghwan.gim1

전하진 (새누리당, 분당을)  http://www.facebook.com/hajinj

김성식 (무소속, 관악갑)  http://www.facebook.com/okkimss

 

진행자 : 손진기, 정현미

 

주최 : “소통하는 이들을 지지합니다” 페이스북 공개그룹

 

일시 : 2012년 4월 8일 오후10시

 

장소 : 서울시 강남구 역삼동 831-11 서울빌딩 203 내세상

 

형식 : 토크쇼 형식으로 SNS에 등록된 질문들에 대한 의견 토론, 실시간 SNS상을 통한 질문에 답변하는 형식

 

토론시청 & 참여 : http://www.voteon.co.kr 에서 실시간 시청,참여 가능

 

오늘은 4.11총선 이슈인 심야소셜토크를 소개해드렸습니다. SNS를 활용한 다양한 시도에 많은 참여와 관심부탁드립니다.

 

 

3 thoughts on “4.11총선, 트위터,페이스북으로 소통하는 후보들의 만남”

Leave a Comment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