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페이지 타임라인 이벤트 2가지 방법

페이스북 페이지가 타임라인으로 업그레이드 되면서 이벤트 진행방법도 많은 부분이 변했습니다. 오늘은 페이스북 페이지에서 진행할 수 있는 2가지 이벤트 방법을 안내해드리겠습니다.

 

페이스북 페이지 이벤트 진행방법

페이스북 페이지를 개설하거나, 운영하면서 많이 진행하는 것이 이벤트입니다.

 이벤트의 주요목적은 페이스북 페이지 팬을 확보하고 팬들과 소통하기 위한 하나의 전략인데요

기존에는 대부부 “탭페이지”에서 이벤트를 진행하는 것이 보통이었지만, 페이스북 페이지가 타임라인으로 업그레이드 되면서 약간의 방법에서 차이가 생기기 시작했습니다.

오늘은 페이스북 페이지 타임라인에서 진행할 수 있는 이벤트 방법 2가지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1. 페이스북 페이지 타임라인 “맨위에 고정하기” 기능을 활용한 이벤트
2. 탭페이지를 활용한 적극적인 팬확보 이벤트 

위에서 열거한것처럼 페이스북 페이지에서 진행할 수 있는 이벤트는 2가지로 가능합니다.

페이스북 페이지 타임라인에서 이벤트 진행하기

첫번째로 살펴볼 페이스북 이벤트 방법은 페이스북 타임라인을 활용하는 방법입니다.
앞선 포스팅에서 페이지 타임라인 핵심기능 3가지를 소개해드렸는데요, “맨위에 고정하기” 기능도 그중에 한가지 입니다.

 

함께 읽어보시면 좋은 포스트 : 페이스북 페이지 타임라인 핵심기능 3가지

관련포스트를 읽어보시면 새롭게 업그레이드된 타임라인 기능들에 대해서 아실수 있으실 겁니다.
처음 살펴볼 이벤트 방법은 타임라인 “맨위에 고정하기” 기능을 활용하는 방법입니다.

 

“맨위에 고정하기” 기능을 활용해서 진행중인 이벤트 모습

 

 

 

위의 그림은 필자가 운영중인 페이스북 페이지에서 “맨위에 고정하기” 기능을 활용해서 이벤트를 진행하는 모습입니다.

타임라인 “맨위에 고정하기” 기능을 활용한 이벤트 :  애드몬즈 페이스북 페이지 구경하기

타임라인에서 진행되는 이벤트는 페이지에 접속하면서 커버이미지 다음으로 중요한 위치에 이벤트를 위치시킬수 있습니다.
운영중인 페이스북 페이지에서 정보나 공지사항을 팬들에게 전달할 수 있으며, 이벤트에서도 활용이 가능합니다.

“맨위에 고정하기” 기능을 이용해서 이벤트를 진행할 때는 이미지의 크기를 404*404 픽셀로 맞춰주면 좋습니다.

 

타임라인에서 진행하는 이벤트의 경우에 팬들과 소통에 중점을 두어야 하는 한계점이 있습니다.

이어서 살펴볼 탭페이지를 활용한 페이스북 이벤트의 경우에는 이벤트의 참여조건을 “좋아요” 버튼을 누른 팬에게만 응모가 가능하게 강제할수 있는 반면에, 타임라인에서 진행하는 이벤트의 경우에는 페이지 접속자들이 댓글과 공유하기가 가능하기 때문에 공격적인 팬확보 전략으로 이어지는데는 한계가 있습니다.

페이스북 페이지가 타임라인으로 전환되면서 컨텐츠의 중요성은 높아지고 팬들과의 소통의 중요성도 함께 높아졌습니다.
“맨위에 고정하기” 기능으로 진행하는 이벤트의 경우에는 팬들과의 다양한 소통을 하는데 중점을 두는 것이 좋아보입니다.

 

페이스북 “탭페이지” 를 활용한 이벤트

앞서 살펴본 첫번째 이벤트 방법이 팬들과의 소통에 중점을 두는 이벤트 였다면, 지금부터 살펴볼 두번째 이벤트 방법은 보다 공격적으로 팬을 확보하고 페이지로 방문을 유도하는 이벤트 방법입니다.

아래 관련포스트를 보시면 개편된 “페이스북 탭페이지”에 대해서 안내를 보실 수 있습니다.

함께 읽어보시면 좋은 포스트 : 페이스북 페이지 타임라인 탭메뉴 설정방법

페이스북 페이지가 타임라인으로 업그레이드 되면서 탭페이지도 많은 변화가 있었습니다.
페이지로 연결되는 탭들의 위치도 변경되었고, 가로 사이즈도 기존의 520픽셀에서 810픽셀로 넓어졌습니다.

그럼 예제를 통해서 탭페이지 이벤트는 어떻게 진행되는지 살펴보겠습니다.

 

애드몬즈 페이스북 페이지에서 진행중인 “탭페이지” 이벤트 모습

 

위의 그림은 필자가 운영중인 “애드몬즈” 페이스북 페이지에서 진행중인 이벤트 모습입니다.

포스트 서두에 살펴본 타임라인 이벤트와 동일한 이벤트로써 2가지 이벤트 방법을 설명드리기 위해서 예제로 보여드립니다.

“탭페이지” 이벤트의 경우에, “팬이 아닌사람”은 “좋아요” 버튼을 누르지 않은 상태에서 이벤트에 응모할수가 없습니다. 또한, 좋아요 버튼을 가리키는 이미지로 페이지의 팬이 되길 권할 수 있습니다.

방문자가 이벤트 응모를 위해서 “좋아요” 버튼을 클릭하게 되면 아래 그림처럼 이벤트 응모창이 열리게 됩니다.

 

“좋아요” 버튼을 클릭해서 “팬이된 사람” 에게 보여지는 모습

 

위의 그림처럼 해당 페이지에 팬이 된 사람에게는 이벤트에 응모할 수 있는 화면이 보여지게 됩니다.
“탭페이지” 이벤트의 경우에 이러한 흐름으로 진행하게 되면 효과적으로 팬을 확보하면서 이벤트를 진행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오늘 살펴본 이벤트는 “좋아요” 카드를 응모자들에게 보내주는 이벤트로, 응모자들에게 댓글을 작성할 수 있는 공간도 따로 마련할 수 있다는 점은 “탭페이지” 이벤트의 또 하나의 장점입니다.

 

“좋아요” 카드 이벤트에 남겨진 댓글 모습

 

“좋아요” 카드를 보내드립니다 : 페이스북 이벤트 응모하러가기

페이스북 이벤트에 댓글이 많아질수록 접속자들의 참여도는 높아지기 때문에 많은 댓글은 이벤트 성공확률을 높여줍니다.
“탭 페이지” 이벤트의 경우에는 표현력이 자유롭기 때문에 다양한 아이디어를 접목시킨 이벤트 진행이 가능합니다.

오늘은 페이스북 페이지에서 진행할수 있는 2가지 이벤트 방법을 안내해드렸습니다.

타임라인을 활용한 이벤트와 “탭페이지”를 활용한 이벤트를 적절히 활용하면 보다 효율적인 페이스북 페이지 운영이 가능할거 같습니다. 페이스북 페이지 운영하시는 분들은 참고하세요^^

 

3 thoughts on “페이스북 페이지 타임라인 이벤트 2가지 방법”

  1. 마음노트 댓글:

    이벤트 기능도 빵빵하네요~
    봄철 잘 보내시구요~

  2. 블로그토리 댓글:

    오랜만입니다.
    사업 잘 되시죠?
    항상 응원하고 있습니다.^^

  3. 이바구™ 댓글:

    페북 친구가 많다면 해볼만 하겠는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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