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페이지 타임라인 핵심기능 3가지

페이스북 페이지가 타임라인으로 업그레이드 되면서 다양한 기능들이 생겨나고 기존 기능들이 변경되었습니다. 오늘은 페이스북 페이지를 운영하는데 있어서 꼭 필요한 페이스북 페이지 타임라인 핵심기능 3가지를 소개해드립니다.

페이스북 페이지 타임라인이 중요한 이유

페이스북 페이지가 타임라인으로 업그레이드 되면서 다양한 외형적인 변화들이 있었지만, 가장 큰 변화는 타임라인이 페이지 전면으로 부상하면서 컨텐츠의 중요성이 더욱 커졌다는 점입니다.

 

함께 읽어보시면 좋은 포스트 : 페이스북 페이지 타임라인 업그레이드 총정리

페이스북 페이지 타임라인에서는 시간대별로 페이지의 역사가 기록되기 때문에 기존 페이지 담벼락에서 처럼 일회성 컨텐츠로 없어지는 것이 아니고 시간의 개념속에서 보관된다는 점입니다.

 

기업 페이스북 페이지중에서 가장 많은 팬을 확보한 코카콜라 페이스북 페이지 모습

 

위의 그림에서 보시는 페이지는 코카콜라 페이스북 페이지 입니다.
코카콜라 페이지 타임라인은 1892년 창업시점까지 연결되어 있고, 뒤에 설명드릴 마일스톤 기능으로 해당년도의 내용들이 작성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타임라인의 시간개념은 페이스북 페이지를 운영하는 기업의 입장에서 대단히 중요한 점이고, 꾸준히 페이스북 페이지를 운영한 기업과 그렇지 못한 기업의 차이는 시간이 갈수록 커질 거라는 점을 내포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페이스북이 지금과 같이 5년이상 트랜드를 유지하면서 마케팅 영향력이 커져간다면, 지금은 페이스북 페이지를 운영하지 않는 기업들이라도 언젠가는 페이지 개설을 계획할 수 있습니다.

이럴경우 초기부터 페이스북 페이지를 운영한 기업들의 경우에는 타임라인에 시간대별로 엄청난 컨텐츠가 생성되어 있을 것입니다. 이부분은 늦게 페이스북 페이지를 개설한 기업들이 따라가기 힘든 부분입니다.

결론적으로 페이스북이 앞으로도 계속해서 영향력을 넓혀갈 것이라고 전망하는 기업들이라면 빨리 페이스북 페이지를 개설해서 운영해야 한다는 것을 알수 있습니다.

가페이스북 페이지 타임라인 핵심기능 3가지

앞서 살펴본것처럼 페이스북 페이지 타임라인은 컨텐츠의 중요성을 전면에 부각시키면서 시간개념을 도입했다는 점이 특징입니다.

그럼 타임라인에서 중요하게 부각되는 3가지 핵심기능들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1. 타임라인 컨텐츠 “맨위에 고정하기” 기능
2. 중요한 컨텐츠 강조하는 “하이라이트” 기능
3. 페이지의 중요한 역사를 기록하는 “마일스톤” 기능

위에서 언급한 3가지 기능들이 페이스북 페이지 타임라인을 잘 운영하기 위한 핵심적인 기능들입니다.

1. 타임라인 컨텐츠 “맨위에 고정하기” 기능 

가장 먼저 타임라인에서 중요하게 부각되는 기능은 “맨위에 고정하기” 기능입니다.
타임라인으로 업그레이드 되기 전에 담벼락의 경우에는 위치를 지정하는 기능이 없었습니다.
담벼락을 흘러가는 개념이었기 때문에 페이지 방문자들에게 해당 컨텐츠를 강조하기는 불가능 했었습니다.

 

기존 페이스북 페이지 담벼락 모습

위의 그림처럼 이전 페이스북 담벼락의 경우에는 최신글에 무조건 밀려서 내려가는 모습이었습니다.
페이지 타임라인으로 업그레이드 되면서 이제는 강조하고 싶은 컨텐츠는 페이지 최상단에 “7일” 동안 위치시킬수 있습니다.

 

타임라인 “맨위에 고정하기” 활용모습

 

타임라인 “맨위에 고정하기” 기능을 활용하면 강조하고 싶은 컨텐츠를 강조할 수 있고, 페이스북 페이지 이벤트에도 다양하게 활용이 가능해집니다.

 

SKT 페이스북 페이지에서 이벤트에 활용한 모습

 

위의 그림은 국내 통신대기업 페이스북 페이지에서 “맨위에 고정하기” 기능을 활용한 이벤트 모습입니다.
기존에 탭페이지를 제작해서 진행해야 하던 불편함을 조금?은 해소시켜주는 모습입니다.

2. 중요한 컨텐츠 강조하는 “하이라이트” 기능 

두번째 타임라인에서 중요한 기능은 “하이라이트” 기능입니다.
“하이라이트” 기능의 경우에 타임라인 전체의 이미지 퀄리티를 높여야하는 숙제를 던져주는 부분입니다.

“하이라이트” 기능을 적용할 경우에 보여지는 이미지의 픽셀 사이즈는 아래 그림과 같습니다.

 

위의 그림에서 보시는것처럼 “하이라이트” 기능을 적용했을 경우에 가로 사이즈는 843픽셀이나 되기 때문에 사용되는 이미지도 상당한 퀄리티의 이미지를 사용해야 합니다.

 

페이스북 페이지에 “하이라이트” 기능이 적용된 모습 – 필자의 페이스북 페이지 바로가기

 

가로가 상당히 크기 때문에 해상도가 좋은 이미지들이 필요하게 됩니다. 이점또한 타임라인에서 컨텐츠가 가지게 되는 중요성을 대변한다고 보여집니다.

3. 페이지의 중요한 역사를 기록하는 “마일스톤” 기능 

페이지에 새롭게 생겨난 “마일스톤” 기능은 이름에서 무엇을 위한 기능인지 알수 있습니다.

마일스톤 : 획기적인 사건, 중대시점,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사건이나 시점을 표시하는 이정표

위에서 보시듯이 마일스톤은 중요한 시점을 기록하는 기능입니다.
페이스북 페이지는 기업들을 위해서 생겨난 것이기에, 기업에게 있어 마일스톤은 기능은 기업의 창립일, 공장준공 등등의 중요한 사건들을 기록하는데 활용됩니다.

 

코카콜라 페이스북 페이지 마일스톤 사용모습

 

위의 그림은 코카콜라 페이스북 페이지에서 마일스톤 기능을 활용한 모습입니다.
1886년 5월 8일에 창립했다는 사실을 마일스톤으로 표시한 모습이네요^^ 100년 이상의 역사를 표현할 수 있다니 부럽습니다.

필자의 페이스북 페이지를 예로 들면,

애드몬즈 페이스북 페이지의 경우에 현재 팬이 8700명 정도 되는데, 10,000명이 넘어서면 그 시점을 마일스톤으로 표시할 수도 있겠죠^^

 

페이스북 페이지 팬 10,000명 돌파 마일스톤 가상모습

 

위의 그림이 가상모습인데, 현재 추세로 팬이 늘어난다면 다음달이나 5월에는 마일스톤 기능 찐~하게 사용해보겠네요.

오늘은 페이스북 페이지 타임라인 기능들중에서 핵심적인 3가지 기능들을 분석해보았습니다.
다양한 기능들을 활용하면 컨텐츠를 더욱 팬들에게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을것으로 보입니다.

보너스로 페이스북 페이지 타임라인의 이미지 크기를 한눈에 알수 있는 이미지를 첨부합니다.

 

페이스북 페이지 이미지 크기 비교

 

 

 

2 thoughts on “페이스북 페이지 타임라인 핵심기능 3가지”

  1. 하얀잉크 댓글:

    3월 30일이었군요. 일괄 적용되는 것이.. 기업들마다 비상이겠어요. 아이프레임이나 새로운 사이즈에 맞추려면요~

  2. 핑백: Social LG전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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