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이 광고영역에서 사용자들의 의견을 묻고 있습니다. 페이스북이 의견을 듣는 방법을 소개해드리고, 어떻게 서비스에 반영될지 살펴보겠습니다.
페이스북은 사용자별로 다른 화면을 보게된다.
페이스북이나 트위터의 서비스를 이용하다보면 느끼게 되는 한가지 특징은 국내서비스인 네이버,다음처럼 사용자에게 일괄적인 화면을 보여주지 않는다는 점입니다.
국내 대표 포털서비스인 네이버의 경우에는 아래 그림처럼 접속자 모두에게 일괄적인 화면을 보여줍니다.
페이스북은 로그인을 하게되면 사용자별로 각기 다른 화면을 보여줍니다.
필자와 페이스북 친구되기 : 페이스북 애드몬즈 프로필 계정 보러가기
페이스북은 로그인을 하게되면 특별히 로그아웃을 하지 않는 이상 동일 아이피에서는 로그인 상태를 유지하기 때문에 페이스북 초기 페이지를 보게되는 경우는 많지 않게 됩니다.
오늘은 페이스북이 사용자들에게 의견을 묻는 방법을 소개해드리고, 어떤 내용들을 묻고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페이스북이 의견을 묻는 방법
앞서 말씀드린것처럼 페이스북은 사용자별로 모두 개별적인 화면을 보여주기 때문에 네이버나 다음처럼 메인화면에서 사용자들에게 의견을 묻는 것은 효율적이지 못합니다.
그래서 페이스북은 유료광고 영역에서 사용자들의 의견을 묻는 배너를 발견하게 되었습니다.
페이스북 유료 광고들 사이에서 페이스북의 “회원님의 의견은 소중합니다” 광고배너를 발견했습니다.
클릭해서 페이스북이 어떤 항목들에 대해서 이용자들의 의견을 묻는지 알아볼까요^^
먼저 광고를 클릭하게 되면 페이스북이 최근활동에 대한 설문조사에 참여에 대한 인사페이지를 보게됩니다.
“다음 페이지” 버튼을 클릭해서 항목들을 살펴보겠습니다.
전반적으로 페이스북에 대해서 얼마나 만족하는지에 대한 의견을 묻습니다. 저는 일단 만족에 한표 던졌습니다. 글을 읽으시는 분들은 어떠신가요??
친구에게 페이스북을 추천할 가능성을 묻습니다. 저는 무조건 페이스북 빠이기 때문에 “10” 을 주었습니다.
페이스북이 글로벌 서비스이기 때문에 한글 언어버전에 대한 의견을 묻습니다.
페이스북 한글버전이 사용하기 어떤지 묻습니다. 개인적으로 아직은 한글버전이 완전하지는 않은거 같습니다.
페이스북의 언어버전이 격식은 맞는지 물어보고 있습니다. 아직은 이부분에서는 많이 부족한거 같습니다.
페이스북 버전이 모국어인지 물어보는 항목입니다.
페이스북 언어버전에 대한 질적 수준을 물어보는 항목입니다.
이상으로 페이스북의 설문조사 항목은 끝이났습니다.
전반적으로 페이스북의 이용의견과 한글버전에 대한 완성도에 대해서 물어보는 항목들이 많았습니다.
페이스북이 글로벌 서비스이다 보니까, 사용중인 국가들에 대한 서비스 완성도와 언어버전에 대한 개선의지가 있음을 보여주는 부분이라 설문조사 항목들을 보면서 앞으로가 기대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