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마케팅을 계획하거나 진행하는 기업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기업 페이스북 마케팅에서 중요한 점은 무엇이고, 기업 페이스북 마케팅에 실패하는 기업들의 3가지 이유를 살펴보겠습니다.
왜? 기업 페이스북 마케팅일까?
기업 페이스북 마케팅을 계획하는 기업들은 이런 생각들을 가지게 됩니다.
페이스북이 세계적으로 인기이고, 우리나라에서도 사용자가 늘어나고 있는데, 우리도 페이스북 마케팅을 해야하는 거 아닐까? 페이스북 페이지도 만들고 팬도 모아야 하는거 아니야??
페이스북이 국내에 상륙한지 2년 남짓한 시간이 지났네요.
사실 페이스북은 1년전부터 본격적으로 주목받기 시작하면서 사용자수가 늘어났습니다.
국내의 페이스북 사용자수가 늘어나면서 기업들도 새로운 마케팅 창구로써 페이스북을 바라보고 있습니다.
기업 페이스북 마케팅의 핵심인 페이스북 페이지도 개설하고, 페이지 팬을 모집하기 위해서 이벤트를 진행하는등,. 고객과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서 다양한 시도들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기업 페이스북 마케팅을 진행하는 기업들이 실패하는 3가지 이유를 설명드리겠습니다.
기업 페이스북 마케팅 실패하는 3가지 이유
페이스북 마케팅을 진행하면서 필자는 다양한 기업 관계자들과 미팅을 하게 되는데, 기업 페이스북을 바라보는 기업들의 시선이 참~ 다양하다는 점을 알게됩니다.
고객과의 소통강화를 위해서 페이스북 마케팅을 진행하려는 기업 (가장이상적), 너도나도 페이스북이 좋다고 하니까 친구따라 강남간다는 식의 기업 (성과중시형), 페이스북에 사용자가 늘어나니까 물건 팔아먹으려고 하는 기업 (장사꾼형)
기업 페이스북 마케팅의 실패이유는 대부분 아래 3가지 유형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기업 페이스북 마케팅에 실패하는 첫번째 이유 : 페이스북 친구, 팬 숫자에 집착한다
페이스북을 개설한 후에도 친구, 팬 숫자가 늘어나면 흐믓해 하고, 페이지 팬 숫자가 정체라도 되면 “왜 그럴까?” 조바심을 내게 됩니다.
필자가 운영중인 페이스북 페이지 : 포스트뷰 페이스북 페이지 [클릭]
필자의 페이스북 페이지는 현재 6670명의 팬을 보유하고 있고, 한주동안 페이지에서 344명의 팬들이 “좋아요” 나 댓글로 반응을 나타낸 모습입니다.
기업 페이스북 마케팅에 실패하는 두번째 이유 : 페이스북 페이지를 통해서 쉽게 얻으려고 한다
기업 페이스북 마케팅에 실패하는 세번째 이유 : 페이스북 페이지에서 물건을 팔려고 한다
우리가 누군가와 친해지기 위해서 만남을 가지는데, 목적을 가지게 되면 서로가 부담이 되듯이, 소셜네트워크에서는 먼저 다가가서 친밀도를 높이는 것이 중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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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이스북 마케팅에 대해서는 모르지만 이벤트를 통해서 말씀처럼 빠른 성과를 바랄 것 같아요.
기업SNS담당자분들을 위한 좋은 내용 풀어주셨네요.
마지막 남은 올 한해 마무리 잘하시구요.
내년엔 다시 페이스북에 재도전을
해보려 합니다.
그 때 많은 도움 부탁드립니다.^^
잘 보고 갑니다 ^^
연말 마무리 잘하세요~
기업 페이스북 운영자들이 꼭 체크해야 할 글이네요 ^^
말씀처럼 요즘 기업들을 보면 이벤트에만 집중해 너무 쉽게 얻으려 해요
실패하는 이유를 알면
성공할 가능성이 높아지겠군요.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
늘 바쁘신듯 한데…
즐거운 연말 되세요~~ ^^
다녀갑니다.
행복한 하루 되세요~
무조건 남들이 한다고 해서 뛰어드는 마케팅으로
인해서 피해를 볼수밖에 없는 구조를 만드는거 같아요..
기업들이 너도 나도 뛰어 들더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