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페이지 막강한 인사이트로 업그레이드

페이스북 페이지가 또 한번 발전했습니다. 이번에는 더욱 더 정교한 페이스북 페이지 운영이 가능하도록 “인사이트” 기능을 대대적으로 업그레이드 했습니다. 새로워진 페이스북 인사이트 기능을 소개합니다.

 

페이스북 페이지 인사이트 대대적인 업그레이드

페이스북 페이지가 한동안 불안정 하더니, 대대적인 업그레이드를 준비중이었나 봅니다.
페이스북 서비스가 웬지 모르게 불안정할때는 내부적으로 많은 부분을 업그레이드 중이라고 생각해도 무방합니다^^

 

이번 페이스북 페이지 업그레이드의 주인공은 페이지 정보를 분석해주는 인사이트 기능입니다.

페이스북은 페이지에 접속하고, 페이지를 “좋아요” 해준 친구들, 또 페이스북 페이지에서 발행된 글들에 대한 친구들의 평가등을 분석해주는 “인사이트”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페이스북 페이지 “인사이트” 기능의 업그레이드로 보다 정확한 페이지 분석이 가능해졌고, 마케팅 활용도도 높아졌습니다.

자~ 그럼 새롭게 업그레이드 된 페이스북 페이지 “인사이트” 기능을 살펴볼까요~~

얼마전에 구글플러스 출시에 맞춰서 페이스북도 대대적인 업그이드를 단행했었는데, 그때 페이스북 페이지에 새롭게 추가되었던 기능이 팬 숫자와 더불어 페이지에 대해서 이야기 하고 있는 사람들의 숫자였습니다.

 

함께 읽어보시면 좋은 포스트 : 페이스북 새로운 타임라인으로 진화하다.

새롭게 업그레이드된 페이스북 인사이트 기능은 페이지에 대해서 이야기 하고 있는 팬들을 더욱 더 세분화 시켜서 보여주는데 중점을 둔 모습입니다.

페이스북 페이지 인사이트 기능 설명을 위해서 필자가 운영중인 페이스북 페이지를 예제로 살펴보겠습니다.

 

필자가 운영중인 페이스북 페이지 바로가기 : http://www.facebook.com/postview

 

 

위의 그림은 필자가 운영하는 페이스북 페이지의 모습입니다.
페이스북 페이지 좌측 메뉴중에 “인사이트” 탭을 클릭하면 자세한 인사이트 기능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인사이트” 탭을 클릭하면 처음으로 보여지는 분석화면 입니다.

총 좋아요 숫자, 팬의 친구 숫자, 페이지에 대해서 언급한 사람, 주간 총 도달 숫자 등이 표시되어 있습니다.

그래프로 표시된 것은 페이스북 페이지에서 발행된 게시물 숫자와, 게시물에 대한 팬들의 언급, 주간 총 도달 횟수입니다.
그래프 하단에 물방울 처럼 보여지는 부분은 페이지에서 발행한 게시물의 숫자가 원으로 표시된 그래프입니다.

 

커서를 원으로 가져가면 게시물의 갯수가 위의 그림처럼 표시됩니다.

그래프 하단에 보이는 페이지 게시물과 관련된 데이터들도 눈여겨 볼 필요가 있습니다.

페이스북 페이지에서 발행된 게시물들이 팬들에게 얼만큼 도달 되었는지, 게시글을 본 팬들의 반응은 어떠했는지, 전파성은 어느정도 비율인지를 수치로 상세히 보여줍니다.

페이지 게시물 데이터를 분석하면 페이지의 팬들의 성향을 파악하는데 조금 더 도움이 됩니다.

지금까지 살펴본것은 페이스북 페이지에 대한 전반적인 사항들이고, “인사이트” 세부 메뉴에서 좀더 세밀하고 자세히 확인이 가능합니다.

 

페이스북 페이지 “인사이트” 기능은 “좋아요” “도달” “이야기하고 있는 사람들” 항목으로 세분화 되어 있습니다.

 

“인사이트” 메뉴중에서 “좋아요” 를 클릭했을 때 보여지는 화면모습

 

“좋아요” 메뉴는 위의 그림처럼 해당기간에 페이스북 페이지를 “좋아요” 한 팬들의 상세사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페이지를 “좋아요” 해준 팬들의 성별및 연령대가 구체적인 수치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제가 운영하는 페이지의 경우에는 35~44세의 남성이 가장 많이 “좋아요” 버튼을 클릭해 주었네요,
전체적으로 여성보다는 남성 팬을 많이 확보하고 있습니다.

이렇듯 다양한 분석이 가능해지면서 페이스북 페이지 운영에도 보다 세밀한 전략이 가능해졌습니다.

또, 국가, 도시, 언어 등으로도 “좋아요” 해준 팬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좋아요” 출처에서는 “좋아요” 해준 경로를 상세하게 확인이 가능합니다. 새로운 팬을 확보하기 위한 전략을 세울때 유용한 분석툴로 보여집니다.

그럼, 다음으로 페이스북 페이지 “인사이트” 두번째 세부 메뉴인 “도달” 을 살펴보겠습니다.

 

위의 그림은 페이스북 페이지 인사이트 “도달” 메뉴의 모습입니다.
“도달” 분석은 페이스북 페이지 인사이트에서 가장 중요한 분석으로 보입니다. 페이스북 페이지에서 발행한 글들이 팬들에게 얼마나 효율적으로 전달되고 반응하는지 알 수 있습니다.

 

운영중인 페이스북 페이지에서 발행한 글들이 얼만큼 팬들에게 도달되었는지를 자세히 보여주고 있습니다.
국가, 도시, 언어 별로 다양한 수치들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필자가 운영하는 페이스북 페이지의 경우에 대한민국>서울>한국어 를 사용하는 팬들에게 가장 많이 도달되었군요.

“사람들에게 도달하는 법” 항목에서는 게시글이 도달된 과정을 안내해 주고 있습니다.

 

필자는 페이지를 유료광고하고 있지 않아서 유료광고 그래프가 나타나지 않고 있지만, 페이지를 광고할때는 비교분석하기에 너무나 좋은 툴이네요.

페이지 방문 항목에서는 방문자가 가장 많은 페이지 탭과 , 외부 경로를 수치로써 확인시켜 주고 있습니다.

페이스북 페이지 인사이트 세번째 세부항목인 “이야기하고 있는 사람들” 을 살펴보겠습니다.

 

페이스북 페이지 “인사이트” 메뉴에서 세번째 “이야기하고 있는 사람들” 메뉴 모습입니다.

 

“이야기하고 있는 사람들” 메뉴에서는 위의 그림처럼 “페이지에 대해 말한 사람” “사람들이 페이지에 대해 말하는 법” 두가지 항목을 분석할 수 있습니다.

두번째 세부메뉴에서 페이지의 게시글이 얼마나 많은 팬들에게 도달되었는지를 알아보았다면, 세번째 “이야기하고 있는 사람들” 메뉴에서는 도달된 글들에 얼마나 많은 팬들이 반응을 했는지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연령과 성별로 자세히 안내되어 있기 때문에 보다 정확한 분석이 가능합니다.
반응하는 팬들의 숫자가 일자별로도 그래프로 표시되어 있기 때문에 더욱 페이지 운영전략을 수립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오늘 업그레이드된 페이스북 페이지 인사이트 기능은 페이스북에서 준비한 영어 문서로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페이스북 페이지 인사이트 가이드 : http://ads.ak.facebook.com/ads/FacebookAds/Page_Insights_en_US.pdf

최근에 소셜네트워크 마케팅 트랜드는 “얼마나 많이 사용하느냐” 보다 “얼마나 정확히 분석하느냐” 로 옮겨지는 모습입니다.
이것은 소셜네트워크에서 팔로워 숫자, 친구 숫자, 팬 숫자의 함정에 빠지지 않고 효율적으로 팔로워들과 소통하는지가 중요하게 부각된다는 점입니다.

 

페이스북의 이번 업그레이드 최근의 소셜네트워크의 방향에 충실한 모습이고, 기업들이 개설한 페이스북 페이지를 보다 효과적으로 활용하고 마케팅하는데 최적의 분석툴을 선물해준 것입니다.

구글플러스의 최고 좋은점은 페이스북을 더욱 더 좋게 만드는 것이라는 우스개 소리가 농담만은 아닌거 같습니다^^

 

9 thoughts on “페이스북 페이지 막강한 인사이트로 업그레이드”

  1. 포스트뷰님, 저 꿍디에요..ㅋㅋ 기억하실려나 모르겠네요.. 꿍디 블로그는,, 어둠의블로그가 되어서..세컨블로그로 전략하고..포로 활동 하고 있습니다. 많이 지켜봐주세요!ㅎㅎ 모든걸 다 보여드리겠다는거,,지켜보겠습니다..씨익..ㅋㅋ

  2. Pingback: Fruitfulif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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