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마케팅, 페이스북 새로운 타임라인으로 진화하다.

 

페이스북에서 새로운 타임라인을 발표했습니다. 기존 담벼락과는 어떤점이 차이가 있고 앞으로 페이스북이 변화하는 모습은 어떨지 전망해 봅니다.

[페이스북 마케팅] 페이스북 새로운 타임라인으로 진화하다.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린 페이스북 개발자 컨퍼런스 “f8” 에서 페이스북은 타임라인이라는 새로운 기능을 발표했습니다.

 

 

페이스북의 타임라인은 사진, 비디오등을 통해 페이스북 이용자의 인생을 과거부터 현재에 이르기까지 체계적으로 보여주는 기능입니다. 기존 페이스북 프로필 기능에서 한단계 진화한 기능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페이스북의 새로운 기능인 “타임라인”은 페이스북 개발자 코드가 있는 유저가 로그인을 하게되면,
안내메세지로 타임라인을 적용할 것인지 묻습니다.

 

 

아직은 “개발자 릴리즈” 로서 일반유저들은 사용할 수 없고, 일반유저들에게는 9월30일부터 적용된다고 공지하고 있습니다.
“지금 바로 사용하기” 버튼을 클릭하게 되면 페이스북의 새로운 기능인 타임라인이 적용됩니다.

 

페이스북 새로운 타임라인이 적용된 모습

 

 

 

필자의 페이스북 프로필 계정에 “타임라인” 이 적용된 모습입니다.

일단 가장 큰 변화는 홈페이지 처럼 초기 이미지를 설정할 수 있는 부분입니다. (그림에 빨간 박스로 표시)

획일화 되어있던 프로필 모습에서 탈피해서 자신만의 타임라인을 연출할 수 있는 점은 큰 변화입니다.

또, 한가지는 우측편에 있는 시간 메뉴들입니다.

 

페이스북의 새로운 기능이 “타임라인” 이라는 말이 어울리게 기간별로 글,사진,비디오등의 자료들을 나눠서 볼 수있습니다.

8월을 클릭하게 되면 8월에 일어난 일들을 안내해줍니다.

 

위의 그림은 시간메뉴에서 8월을 클릭한후에 보여지는 글들입니다.
가운데 시간바를 기준으로 시간대별로 글들이 표시되고 있습니다.

또한가지 특징은 글을 발행하기 위해 처음페이지로 갈 필요없이 상단에 있는 “애드몬즈 ▶ 8월” 부분에 커서를 가져가게 되면 새로운 글 발행이 가능한 창이 열리게 됩니다.

 

위의 그림은 새로운 글 발행을 위해서 “상태” 메뉴를 클릭해준 모습입니다.

페이스북에서 새롭게 선보인 “타임라인”의 또 다른 큰 특징은 친구들이 사용하고 있는 어플이나 친구,이벤트, 좋아요 정보를 체계적으로 보여준다는 점입니다.

 

친구들이 사용하는 어플정보를 보여주는 모습입니다.

친구들이 사용중인 어플정보와 더불어 새로운 친구와 이벤트 정보, 좋아요 정보등도 체계적으로 보여줍니다.

 

새롭게 적용될 페이스북 타임라인 기능을 살펴보았는데, 더욱 더 새롭고 편리하고 막강한 기능들로 무장한 모습입니다.

앞으로 페이스북의 진화는 어디까지 계속될지 기대됩니다.

4 thoughts on “페이스북 마케팅, 페이스북 새로운 타임라인으로 진화하다.”

  1. Pingback: 소셜 미디어 이야기

Leave a Comment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