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페이지에 QR코드를 활용해서 브랜딩하기

 

페이스북 페이지 프로필 사진에 QR코드를 표시해서 활용하는 방법을 안내해 드립니다. QR코드를 이용하면 자신만의 명함페이지로 사람들을 접속시켜서 자신만의 브랜딩이 가능합니다.

 

QR코드가 무엇인가?

 

최근에 스마트폰의 보급이 폭발적으로 증가하면서 모바일 기기에서 쉽게 URL 페이지로 접속이 가능하게끔 만들어진 것이 QR코드 입니다.

 

 

스마트폰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한번씩 스캔해 보세요^^

 

관련포스팅을 보시면 자신만의 URL 페이지로 모바일 기기를 접속시키는 QR코드를 손쉽게 만들수 있습니다.

웹페이지에 QR코드를 사용하게 되면 쉽게 해당페이지로 접속시킬 수 있고 페이지를 보는 유저들에게 궁금증을 유발시켜 한번쯤 방문하게 하는 효과도 덤으로 얻을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페이지에 QR코드를 표시해 보자

 
페이스북 페이지에는 프로필 사진을 표시할 수 있는 공간이 있습니다.

 

 

 

위의 그림은 필자가 운영하는 페이스북 페이지의 모습입니다.
페이스북 페이지 프로필 사진에 필자는 QR코드를 삽입한 모습입니다.

 

페이스북 페이지 프로필 사진의 특징 : 프로필 사진은 가로 180 픽셀의 규격이 정해져 있지만 세로 길이는 특별히 정해져 있지 않습니다. 세로길이를 적절히 활용하면 자신만의 독창적인 페이스북 프로필 사진의 연출이 가능합니다.

 

 

위의 페이스북 페이지 프로필 사진처럼 세로비를 이용하면 재미있는 프로필 사진이 만들어 집니다.

필자의 페이스북 페이지의 경우에는 QR코드를 한번쯤 스캔해 볼 수 있도록 흥미로운 문구도 첨부해 놓았습니다.

 

“궁금하시죠^^ 어디로 연결될지~” 라는 문구를 프로필 사진 하단에 표시해 놓았습니다.

그럼 모바일 기기에서 해당 QR코드를 스캔하게 되면 어디로 연결이 될까요?

QR코드는 하나의 URL에 보내는 기능이므로 QR코드를 스캔하게 되면 하나의 페이지로 연결됩니다.

 

여기서 하나의 고민이 생겨나기 시작합니다. 필자가 운영하는 웹사이트, 블로그,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지 중에서 하나의 URL을 선택해야 하는데 선정하기가 만만치 않죠.

또 QR코드로 접속한 사람에게 목적지 설명없이 바로 웹사이트나 블로그 등이 열리게 된다면, 바로 다른 곳으로 나가버리게 될 수도 있을 것입니다.

그래서 필자는 QR코드를 위한 페이지를 생성해서 그곳으로 URL을 설정해 보았습니다.

그럼 필자가 운영하는 페이스북 페이지에 있는 QR코드를 스캔해 볼까요~

 

필자의 페이스북 페이지의 QR코드를 스캔하게 되면 위의 그림처럼 페이지가 열리게 되어 있습니다.

가칭 “QR코드 명함” 이라고 표현할 수 있겠네요.

사진이 조금 흐리게 나온 관계로 자세히 해당페이지의 모습을 보여드리겠습니다.

 

위의 그림이 QR코드가 연결되는 해당 페이지의 모습입니다.
필자가 운영하는 각각의 블로그, 트위터, 페이스북으로 연결이 될 수 있도록 페이지가 구성되어 있습니다.

간략하게 자신이 속해있는 조직과 직책도 표현되어 있는 모습입니다.

QR코드 명함을 사용하면 자신을 효과적으로 알릴 수 있고, 자신이 운영하는 다양한 미디어로 접속을 유도함으로써 사용자가 친근히 사용하는 미디어를 통해서 소통할 수 있습니다.

QR코드 단순한거 같지만 사용하기에 따라서 다양하게 응용될 수 있을거 같습니다.

 

3 thoughts on “페이스북 페이지에 QR코드를 활용해서 브랜딩하기”

  1. 그레이트C 댓글:

    처음에는 QR코드를 익숙하게 사용하는 분들이 거의 없다고 생각했지만, 이제는 아닌 것 같습니다. 스마트폰 유저가 상당히 많이 늘어남에 따라 QR코드를 함부로(?)사용해도 될 것 같네요..ㅎㅎ

  2. 마음노트 댓글:

    QR코드 궁금했는데..
    이런 용도였군요, 좋은 공부가 되었습니다.
    샤프심님 사진이 뽀샤시하게 정말 잘 나왔어욥

  3. 핑백: good-life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