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R코드가 무엇인가?
최근에 스마트폰의 보급이 폭발적으로 증가하면서 모바일 기기에서 쉽게 URL 페이지로 접속이 가능하게끔 만들어진 것이 QR코드 입니다.
스마트폰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한번씩 스캔해 보세요^^
관련포스팅을 보시면 자신만의 URL 페이지로 모바일 기기를 접속시키는 QR코드를 손쉽게 만들수 있습니다.
웹페이지에 QR코드를 사용하게 되면 쉽게 해당페이지로 접속시킬 수 있고 페이지를 보는 유저들에게 궁금증을 유발시켜 한번쯤 방문하게 하는 효과도 덤으로 얻을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페이지에 QR코드를 표시해 보자
페이스북 페이지에는 프로필 사진을 표시할 수 있는 공간이 있습니다.
위의 그림은 필자가 운영하는 페이스북 페이지의 모습입니다.
페이스북 페이지 프로필 사진에 필자는 QR코드를 삽입한 모습입니다.
필자의 페이스북 페이지의 경우에는 QR코드를 한번쯤 스캔해 볼 수 있도록 흥미로운 문구도 첨부해 놓았습니다.
“궁금하시죠^^ 어디로 연결될지~” 라는 문구를 프로필 사진 하단에 표시해 놓았습니다.
그럼 모바일 기기에서 해당 QR코드를 스캔하게 되면 어디로 연결이 될까요?
QR코드는 하나의 URL에 보내는 기능이므로 QR코드를 스캔하게 되면 하나의 페이지로 연결됩니다.
또 QR코드로 접속한 사람에게 목적지 설명없이 바로 웹사이트나 블로그 등이 열리게 된다면, 바로 다른 곳으로 나가버리게 될 수도 있을 것입니다.
그래서 필자는 QR코드를 위한 페이지를 생성해서 그곳으로 URL을 설정해 보았습니다.
그럼 필자가 운영하는 페이스북 페이지에 있는 QR코드를 스캔해 볼까요~
필자의 페이스북 페이지의 QR코드를 스캔하게 되면 위의 그림처럼 페이지가 열리게 되어 있습니다.
가칭 “QR코드 명함” 이라고 표현할 수 있겠네요.
사진이 조금 흐리게 나온 관계로 자세히 해당페이지의 모습을 보여드리겠습니다.
위의 그림이 QR코드가 연결되는 해당 페이지의 모습입니다.
필자가 운영하는 각각의 블로그, 트위터, 페이스북으로 연결이 될 수 있도록 페이지가 구성되어 있습니다.
간략하게 자신이 속해있는 조직과 직책도 표현되어 있는 모습입니다.
QR코드 단순한거 같지만 사용하기에 따라서 다양하게 응용될 수 있을거 같습니다.
처음에는 QR코드를 익숙하게 사용하는 분들이 거의 없다고 생각했지만, 이제는 아닌 것 같습니다. 스마트폰 유저가 상당히 많이 늘어남에 따라 QR코드를 함부로(?)사용해도 될 것 같네요..ㅎㅎ
QR코드 궁금했는데..
이런 용도였군요, 좋은 공부가 되었습니다.
샤프심님 사진이 뽀샤시하게 정말 잘 나왔어욥
Pingback: good-lif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