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기업들의 경우에는 대부분 페이스북 페이지를 운영하고 있는데요,
가끔씩 페이스북 좋아요 숫자를 축하하기 위한 마케팅을 선보이곤 합니다~
오늘 소개하는 사례는 아우디 자동차가 페이스북 페이지 150만 돌파를 위해 선보인 아이디어에요~
한남자가 걸어서 여행중인 모습이 보여집니다~ 한참을 걸었는지 무척 힘들어 보이네요,
도로를 걷다가 지친 나머지 차를 얻어타기 위해서 손을 들게 되는데요,.
멀리서 아우디 자동차가 달려오는 모습이 보이고 남자를 지나치는 모습이 페이스북 손모양이 되네요~
페이스북 좋아요의 상징인 손모양을 재치있게 활용한 아이디어가 돋보이네요~
개인적인으로는 아우디 자동차가 외면하고 달려가는 것이 아니고 중간에 멈췄으면 어떨까 싶네요~
페이스북 페이지 팬을 늘리는 것이 얼마나 고단한 과정인지 보여주는거 같습니다~
150만명의 좋아요를 얻었다는 점을 이렇게 영상으로 표현하니 말이죠,.
소셜미디어 채널이 늘어날 수록 기업들에게는 고민거리가 하나씩 더해지는건 아닌지 궁금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