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광고매체가 영향력을 발휘하면서 전통적인 인쇄매체들은 상대적으로 위축되는데요,.
신문을 비롯해서 잡지 등의 미디어들은 광고 효과가 예전만 못한것도 사실이죠~
하지만, 아직까지 사람들에게 친근한 미디어 이면서 여러가지 시도들이 가능합니다~
오늘 소개하는 이야기는 지프자동차가 잡지를 활용해서 진행한 마케팅입니다~
잡지의 제한적인 지면을 이용해서 움직이는 지프자동차를 연출한 점이 재미있는데요~
어드벤쳐를 응용한 AD-VENTURE 라는 제목이 인상적입니다~
잡지에 지프자동차 이미지가 인쇄되어 있습니다~ 얼핏보면 단조로운 이미지인데요,.
앞쪽에는 필름처럼 생긴 검은색 물체가 함께 부착되어 있습니다~
필름을 지프자동차에 부착시킨 후에 옆으로 이동시키면 재미있는 일이 벌어집니다~
요즘은 디지털 대형디스플레이를 활용한 마케팅들이 홍수처럼 선보이고 있는데요,
앞서 소개한 포드자동차 처럼 전통적인 아날로그 방식의 마케팅이 연출되고 있습니다~
아마도 디지털이 범용화 되면서 따스한 아날로그 감성을 그리워하는 사람들이 있어서겠죠~
다이나믹 헤드라이트를 연출한 포드자동차의 어댑티브 포스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