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를 홍보하는 기발한 마케팅 3가지

영화가 개봉하면 단시간에 최대한 많은 사람들에게 알리는 것이 중요한데요,
요즘은 소셜미디어가 있어서 입소문의 파워가 상당합니다~
소셜미디어에서 이슈가 되기 위해서는 공유할 수 있는 재미있는 꺼리가 필요하죠~
오늘 이야기는 영화를 홍보하는 기발한 마케팅 3가지를 소개하려고 해요~

먼저, 첫번째 소개하는 영화 마케팅은 배트맨과 슈퍼맨이 대결하는 흥미로운 영화내용이죠~
덴마크 코펜하겐에서 선보인 배트맨 대 슈퍼맨 영화를 홍보하는 사례입니다~
버스정거장을 이용해서 영화를 알리고 사람들을 참여시킨 점이 돋보입니다~

영화를 홍보하는 기발한 마케팅 (2)

영화를 홍보하는 기발한 마케팅 (1)

사람들로 붐비는 버스 정거장에 배트맨 대 슈퍼맨 영화포스터가 붙어져 있는데요~
윗쪽으로는 실물 처럼 만들어진 슈퍼히어로들의 모습도 설치되어 있습니다~

영화 이미지를 보여주는 차원을 넘어서 디스플레이와 모션캡쳐를 이용해 특별한 경험을 선사합니다~
배트맨과 슈퍼맨 중에 하나의 캐릭터를 선택하면 자신의 얼굴을 슈퍼히어로와 결합해주는 것이죠~
이렇게 만들어진 이미지는 소셜미디어에 공유할 수 있어서 확산시킬 수 있습니다~

두번째로 소개하는 영화 마케팅은 패션쇼를 주제로한 주랜더2 홍보하는 사례입니다~
지하통로의 양쪽 벽면을 활용해서 패션쇼장의 런웨이를 연출한 점이 흥미롭습니다~

영화를 홍보하는 기발한 마케팅 (3)

 영화를 홍보하는 기발한 마케팅 (4)

이미지에 보여지는 기자들의 카메라 후레쉬에는 LED 조명이 설치되어 있는데요,
사람들이 런웨이?를 지나가게 되면 카메라 후레쉬가 반짝하는 효과를 보여줍니다~

자신이 패션쇼의 주인공이 되는 경험을 선사하는 재미있는 마케팅입니다~
영화의 내용과 지하통로의 특성을 잘 연결시킨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사례입니다~

세번째로 소개하는 영화 마케팅은 뉴욕에서 열리는 트라이베카 영화제를 홍보하는 사례인데요,
자신이 좋아하는 영화속 장면을 직접 연기해 볼 수 있는 이색경험을 선사하게 됩니다~

영화를 홍보하는 기발한 마케팅 (6)
영화를 홍보하는 기발한 마케팅 (5)

뉴욕 시내에 자판기 처럼 보여지는 장치가 설치되어 있네요,
자신이 좋아하는 영화속 장면들을 선택할 수 있구요, 연기를 펼쳐볼 수 있습니다~

연기가 끝나면 각 부분별로 점수가 보여지고, 얼마나 비슷했는지 %로 보여지고 있습니다~
누구나 한번쯤 따라해보았을 영화의 명장면을 직접 연기할 수 있도록 연출한 점이 대단합니다~

Leave a Comment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