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래식 음악은 왠지 멀게만 느껴지는거 같은데요,
일반사람들이 오케스트라 공연을 보는 것은 흔치 않은 경험일거 같습니다~
오늘 이야기는 멀게 느껴지던 클래식 음악을 좀 더 가까이 느낄 수 있도록 연출한 마케팅이에요~
3가지를 소개해드릴텐데요, 각각 상황에 맞게 기발한 아이디어를 연결한 점이 인상적이네요~
먼저 첫번째는 헝가리에서 진행한 사례인데요, 클래식 공연을 홍보하는 이색 포스터입니다~
스마트폰을 이용해서 오케스트라를 지휘하는 경험을 선사한 점이 흥미롭네요~
스마트폰 사용이 일반화 되면서 기존 광고에 대한 시선잡기가 만만치 않은데요,.
일반적인 포스터가 아니고, 스마트폰과 연결해서 오케스트라를 지휘하게 됩니다~
사람들에게 오케스트라 지휘자가 될 수 있도록 연출한 점이 재미있습니다~
두번째 사례는 루마니아에서 진행한 이색적인 오케스트라 공연입니다~
워터파크 휴양지에서 클래식 음악을 들으면 어떤 기분일까요?
사람들이 휴가를 떠난다면 오케스트라도 함께 간다는 컨셉이 재미있네요~
세번째로 소개하는 오케스트라 공연은 좀더 첨단기술을 활용한 사례입니다~
이동통신 기술로 공간을 연결하는 이색적인 클래식 공연인데요,.
클래식 연주자들이 숲속이나 눈덮인 산꼭대기, 바닷가에서 연주를 시작합니다~
이렇게 연주된 음악은 이동통신 기술을 이용해서 한곳에서 들려주게 됩니다~
스웨덴 이동통신 기업인 Telia 에서 진행한 사례로 끊김없는 이동통신 기술을 잘 표현했네요~
오늘은 여러가지 이색적인 오케스트라 공연을 소개해드렸는데요,
좀 더 친근하게 다가오는 클래식 음악들이 되었을거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