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미디어가 떠오르면서 광고시장도 많은 변화가 있는데요,
기존에 영향력을 발휘하던 매스미디어 광고들이 점차 사람들에게 힘을 잃고 있습니다~
이제 광고를 신뢰하는 사람의 비중이 14% 정도라고 하니 변화가 필요한 시점이죠~
옥외광고도 마찬가지로 기존과 달리 기발한 아이디어를 접목하는 시도들이 많아지고 있어요~
오늘은 단순히 보여주는 광고판이 아니고, 사람들에게 이색적인 경험을 선사하는 사례입니다~
먼저 첫번째로 소개하는 사례는 캐나다 퀘백 매직페스티벌에서 선보인 광고판이에요~
버스정거장의 광고판을 이용해서 마술같은 경험을 사람들에게 선사하네요~
버스정거장 광고판에 마술봉이 설치되어 있습니다~
사람들에게 마술봉을 찍어보라고 표시되어 있네요~
호기심에 마술봉을 사용한 사람들에게는 마술같은 일이 벌어집니다~
두번째로 소개하는 사례는 프랑스 와인회사에서 선보인 이색적인 광고판이에요~
날씨가 좋으면 많은 사람들이 피크닉을 다니게 되는데요, 와인과 함께 라면 더욱 좋겠죠~
겉으로 보기에는 일반적인 광고판과 별반 다르지 않은 모습인데요,
가까이 다가가서 보면 광고판 이미지가 여러장인 것을 볼 수 가 있어요~
각각의 광고 이미지는 피크닉 담요로 사용할 수 있도록 떼어갈 수 있도록 연출하였네요~
세번째로 소개하는 기발한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광고판은 Xbox 에서 선보인 사례입니다~
툼레이더 게임을 홍보하기 위해서 강력한 서바이벌 게임을 광고판에서 진행하였네요~
광고판에 도전자들이 올라간 모습입니다~ 미션이 시작되고,. 혹독한 테스트가 진행되는데요,.
과연 마지막까지 자리를 지키는 사람에게는 어떤 일이 벌어질지 궁금하네요~
오늘 소개한 3가지 광고판은 저마다 상품과 서비스의 특징을 재치있게 연결한 모습이죠~
이제는 기발한 아이디어를 결합해야 광고도 사람들에게 효과를 발휘하는 시대네요~
좋은정보 잘보고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