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케이드 오락게임기를 마케팅에 활용하기, Red Cross vs SUPER BOCK

어린 시절 오락실에서 어깨 너머로 능숙한 오락게임을 지켜보던 기억들을 가지고 있습니다~
가정용 게임기가 등장하기 전까지 가장 재미있는 놀거리는 추억의 오락실이었는데요,
“엄마 백원만~” 해서 얻은 동전을 손에 꼭 쥐고 다른 사람의 플레이를 지켜보던 생각이 나네요~

오늘 소개하는 마케팅 이야기는 이러한 추억의 아케이드 오락게임기를 활용한 사례들입니다~
먼저 Red Cross 가 소톡홀름 공항에서 진행한 사례를 소개합니다~

공항에는 해외여행 중에 사용하고 남은 동전을 기부할 수 있도록 Red Cross 모금함이 있는데요,
아무래도 일반적인 모금함은 사람들의 관심도가 낮을 수 밖에 없겠죠~

아케이드 오락게임 마케팅 001

그래서 Red Cross 에서는 각국의 동전으로 플레이 할 수 있는 아케이드 오락게임기를 선보였습니다~
팩맨, 캘러그 등의 인기 아케이드 게임을 옛날 방식 그대로 동전을 통해서 플레이 할 수 있습니다~

아케이드 오락게임 마케팅 002 아케이드 오락게임 마케팅 007

해외여행 중에 남은 동전으로 아케이드 게임도 할 수 있고, 기부도 할 수 있으니 여러모로 좋겠죠~
재미와 기부를 잘 연결해서 사람들에게 실질적인 참여를 이끌어낸 좋은 사례라고 보여지네요~

사람들이 흔하게 생각하는 동전도 기부를 통해서 모여지면 큰 도움이 될텐데요,
이러한 사람들의 동전을 재미와 연결시켜 기부로 이어지게 하는 사례가 좋아보입니다~
일전에 소개해드린 동전기부를 통해서 바다사자를 보호할 수 있다는 사례와 함께 보시죠~

기발한 공익광고, 바다표범 보호를 위한 기부 캠페인

아케이드 오락게임 마케팅 008

동전기부를 통해서 바다사자를 보호할 수 있다는 점을 재미있는 장치로 연출한 모습입니다~
두번째로 소개하는 아케이드 오락게임을 활용한 사례는 맥주브랜드 SUPER BOCK 에서 선보인 사례입니다~

아케이드 오락게임 마케팅 004

아케이드 오락게임 마케팅 005

포르투갈의 맥주 바에서 진행된 사례로 축구게임을 맥주병 뚜껑을 이용해서 플레이 할 수 있습니다~

SUPER BOCK 에서는 맥주병 뚜껑을 통해서 게임을 할 수 있도록 연출하였고,
일전에 소개해드린 코카콜라에서는 PET 병을 이용해서 게임을 할 수 있도록 진행한 사례와 비교해보시죠~

코카콜라가 환경보호를 마케팅에 활용하는 3가지 방법

아케이드 오락게임 마케팅 009

오늘은 아케이드 오락게임기를 마케팅에 활용한 사례들을 소개해드렸는데요,
동전을 기부로 연결시킨 Red Cross 사례, 맥주병 뚜껑을 게임기로 연결한 SUPER BOCK
PET 병을 동전처럼 활용하게 연출한 코카콜라의 사례까지 아이디어가 대단하네요~

아이템은 다르지만 자신들이 가지고 있는 장점을 충분히 활용하면서 재미와 마케팅 효과를 얻어내는 점은 공통점인듯 싶네요^^

Leave a Comment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