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그램과 맥주바를 연결한 칼스버그 마케팅
최근에 인스타그램의 성장세가 두드러지면서 트위터 사용자를 넘어섰다는 이야기가 들리고 있습니다~
140자의 빠른 확산력을 무기로 했던 트위터가 이미지 SNS에게 밀리는 형국이네요~
그도 그럴것이 이미지는 매우 직관적이고 순간을 즐길 수 있다는 매력때문이겠죠^^
오늘 소개하는 마케팅 사례는 칼스버그 맥주가 인스타그램을 활용한 이야기입니다~
인스타그램에 올려진 이미지와 해쉬태그를 활용해서 맥주바에서 멋진 게임을 만든 모습입니다~
맥주바에 가면 아래 그림처럼 생맥주를 따르는 장치들을 보셨을 겁니다~
칼스버그는 맥주 따르는 장치의 레버를 슬롯머신의 손잡이와 연결시키는 재미있는 상상을 하네요~
게임 형식은 이렇습니다, 맥주바에 방문한 손님은 사진을 촬영한 후에 인스타그램에 올립니다~
올릴때 #BarBandits 해쉬태그를 삽입하면 됩니다~ 그럼 바텐더가 맥주 손잡이를 당기는 순간 룰렛이 돌아가는 것이죠~
해당 해쉬태그가 올려진 사진들이 룰렛으로 돌아가는 모습이 재미있네요~
물론 연속해서 이미지가 정렬되면 공짜 맥주가 선물인 것은 당연하겠죠^^
인스타그램, 해쉬태그, 맥주바 손잡이, 슬롯머신으로 연결되는 아이디어가 대단하네요~
이런 마케팅을 진행한 사람은 분명 놀기 좋아하는 한량임이 분명할 듯 싶습니다~
술도 좋아하고 슬롯머신도 땡겨본 사람이라야 이런 멋진 마케팅이 가능하지 않을까요^^